[품질경영] 롯데시네마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관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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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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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롯데시네마 소개
ㄱ. 기업소개
ㄴ. 경쟁사(CGV)분석
2. 영화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이 중요한 이유
3.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와의 관계
4.롯데시네마의 품질경영
ㄱ. 수상내역
ㄴ. 차별화된 서비스
- 본문내용
-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바탕으로 7년만에 극장업계 2위 등극
메가박스를 제치고 현재 업계 1위인 CGV와의 본격적인 경쟁
- 2004년 10월 롯데엔터테인먼트를 설립
매년 20여 편의 영화에 대한 투자, 배급 및 수출입 업무를 진행
2008년 멀티플렉스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
현재 총 3개의 영화관을 현지에서 운영
1998년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강변CGV를 건립
브랜드인지도, 경쟁력 극장업계 수년간 1위
고객을 감동시키는 독창적인 서비스를 가장 먼저 선보임
'극장 규모의 경제'를 입증하고 있는 기업
CJ Entertainment로부터의 안정적인 컨텐츠 공급
2006년 상하이CGV를 오픈 한 후
올해 3개의 점포를 추가하며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
요즘 관객들은 스크린 크기나 사운드 설비
못지않게 가깝고 편한 극장을 선호한다.
인근 멀티플렉스에서 웬만한 영화를 볼 수 있는데, 굳이 먼 지역까지 찾아가진 않는다.
그러한 소비자 성향에 발맞춰 주차장, 쉼터 등 편의 시설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해야함.
기존의 서비스가 누구나 기대하고 예상할 수 있었던 서비스라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찾아가는 서비스’, 즉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말하기 전에 미리 파악하고 제공하는 것이 필요
멀티플렉스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전반적인
고객만족에 큰 영향을 미침
또한 고객만족도는 고객재방문(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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