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태국 스파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선정의 이유
2. 다이아 모델 분석
Factor Conditions
Demand Conditions
Relate And Supporting Industries
Firm Strategy, Structure, And Rivalry
3. 분석 결과
- 본문내용
-
스파의 종류
① Club Spa : 휘트니스를 위한 시설
② Cruise Ship Spa : 크루즈 내에 있는
③ Day Spa : 일반적개념의 기본적 스파.
④ Destination Spa(체류 스파) : 한 장소에서 일정
기간 투숙하면서 스파 서비스를 제공.
⑤ Medical Spa (메디컬 스파) : 건강관리를 주 목적
⑥ Mineral Springs Spa (온천 스파)
⑦ Resort • 호텔 Spa (리조트 • 호텔 스파)
Factor Conditions
2. 역사 문화적 자원
1) 타이 마사지 : ‘누아드 판 바란’이라 불리는 태국의 마사지 기술은 무려 2500년 전에 시작된 것으로 대표적 태국 전통 의술, 타이 마사지는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유럽스파나 스파&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미국 스파와의 차별성을 확보.
Factor Conditions
2) 아로마테라피 : 아로마 테라피는 건강과 미를 향상시키기 위해 향기로운 꽃과 약초, 향료, 나무, 섬유에서 추출한 기름을 이용한 치료법. 치료에 사용되는 아로마 오일은 정신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태국 전통 의술 중 하나인 타이 허브(자연요법) 등의 접목으로 경쟁력 확보
3) 명상(불교) : 태국 전통 의술 중 하나인 명상은 현대인의 육체적인 욕구와 악한 의도, 무감각, 무기력, 피곤, 근심, 걱정 등과 같은 방해물들을 제거하고 마음에서 맑게 해 준다.
Demand Condition
특히 태국은 수출진흥국, 관광청, 투자위원회 등의 정부기관과 민간병원협회의 치밀한 준비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의료서비스, 건강 관련 서비스(스파와 마사지 등), 허브(herb) 상품 등의 산업 발달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그 서비스 가운데 건강 관련 서비스인 스파 산업의 발달. 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78%가 스파를 관광코스로 포함하고 있다. 태국의 스파 산업은 최대 자원인 관광산업과 결합하였다는 점에 특징이 있고, 또 아시아 경쟁국에 비해 서비스 및 친절과 가격 측면에서 비교우위를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출처
논문-호텔 스파 프로그램 비교 연구(한국, 태국, 오스트리아의 호텔을 중심으로), 정혁진
하나금융연구소 자료 - 태국 부동산시장 및 관광산업 전망, 도철환 외 3명
논문 -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성형/스킨케어와 비성형서비스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경영학과 함승우
한국공공관리학보 제23권 제4호 pp257~280, 의료관광 선도국의 보건의료시스템의 거버넌스 구축형태, 유태규
태국 의료관광산업 현황 및 전망, 주타이왕국대사관
웹사이트 - 태국관광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