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글로벌 화장품 에스티로더 & 시세이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시세이도그룹의 개요
2. 에스티로더그룹의 개요

Ⅱ. Shiseido; 시세이도
1. 시세이도의 글로벌 전략
2. 개별 국가에서 성공 또는 실패 사례

Ⅲ. Estee Rauder;에스티로더
1. 에스티로더그룹의 글로벌전략
2. 개별국가에서 성공 또는 실패 사례

Ⅳ. 결론

본문내용
글로벌 화장품 시세이도 & 에스티로더



Ⅰ.서론

1. 시세이도그룹의 개요

시세이도는 1872년, 도쿄 긴자에 ‘시세이도 약국’으로 시작되었다. 시세이도란 이름은 중국의 고전인 역경에서 발췌한 것으로 ‘만물의 근원이 되는 곳’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이는 만물의 생성근원인 자연자원을 이용하여 인간의 내적, 외적인 건강과 미를 창출해낸다는 기업정신을 대변하고 있다.
1957년에 대만 수출을 첫 시작으로 미국, 이탈리아, 싱가폴, 뉴질랜드, 태국 등으로 진출하여 지사를 설립하였고, 이외 동남아시아, 남태평양 등 전 세계 6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패션 전문지에서 2009년 발표한 세계 화장품 회사 순위에서 시세이도는 7위를 차지할 정도로 규모가 크고 활동범위 또한 넓다. 또한 이들은 문화적으로, 수십 년 동안 사회복지와 예술을 지원하고, 문화적 자산을 보유하여 대중들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해왔다.

2. 에스티로더그룹의 개요

1946년 에스티로더에 의해 설립된 에스티로더그룹은 창업자의 이름을 딴 에스티로더 브랜드 출시를 출발점으로 하여 설립 초기 크림, 팩, 클렌징 오일, 스킨로션으로 구성된 네 가지 제품 판매로 시작하였다. 현재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케어 총 네 가지의 제품군으로 미국, 유럽,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15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43개국에 자회사를 설립하였다. 2010년 기준으로 5개국 13개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R&D는 8개의 연구소에서 475명의 연구원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27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크리니크, 아베다, 바비브라운이 있다.

에스티로더그룹 재무성과
(단위: 백만, $)

부 분
2010년
2009년
성장률
매출액
7,795.8
7,723,8
6%
영업수익
789.9
418.4
89%
순수익
478.3
218.4
100+%
총자산
5,535.6
5,176.6
3%
출처: 에스티로더그룹 미국 공식 홈페이지


Ⅱ. Shiseido; 시세이도

1. 시세이도의 글로벌 전략

1.1 국가별 전략

1962년, 유럽에 처음 진출한 시세이도는 현재 유럽 36개국에 6,20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시세이도는 파리를 유럽 시장의 중심이라 판단하고 프랑스의 고급 브랜드와 적극적으로 제휴 관계를 맺었다. 이와 같은 제휴 전력의 일환으로 2001년에 프랑스의 유망한 아로마테라피 화장품 ‘드끌레오’사를 합병하기도 하였는데 이는 일본계 화장품 회사라는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목적도 있었다.
한편, 아시아 지역에서 시세이도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곳은 바로 중국이다. 시세이도는 중국에서 중저가 전력을 동시에 펴고 있다. 시세이도는 처음에 고급 이미지로 고가 시장에만 진출하다가 1997년 9월 Za 브랜드를 출시하여 아시아 쪽에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는 등 차별화 전략에 따른 새로운 브랜드 도입으로 고가부터 중저가에 이르는 브랜드를 보유하였다. 또한 각 브랜드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제품라인 보강으로 제품다양성을 확보해 나감으로써, 아시아 화장품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에스티로더

박성제(2007), “다국적 화장품기업의 경영전략” 건국대학교석사 학위논문
박진호(2000), "국내 진출 외국프랜차이즈기업의 현지화전략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석사 학위논문
홍의경(2011), 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글로벌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 로레알그룹과 에 스티로더그룹의 사례, 숙명여자대학교석사 학위논문


시세이도

최진아(2003), “글로벌 산업에서의 후발기업의 동적 능력 개발 - 화장품 산업을 중심으로”, 춘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참고사이트

<시세이도 성공전략> - http://blog.yes24.com/sksakong
<제주도 사례> - http://roadbubble.blog.me/1100063417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태평양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 화장품 수출입 현황표3 프랑스 시장여성향수 브랜드 순위변화 출처: 2009년 화장품산업분석보고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단 1%의 시장점유율만으로도 성공적이라고 평가받는 프랑스 향수시장에서 2.7%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2006년 기준 프랑스 향수 시장에서 브랜드 순위 5위 기록. 결론글로벌 브랜드 아모레 퍼시픽“더 빨리 성장하길 원한다면 우리는 한국 시장을 넘어 전 세계에서 성장해야 한다.”‐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그림 3

  • [마케팅] 한방화장품 도화수 마케팅전략
  • 화장품이 취약한 편이다.최근 몇 년간 수입 브랜드들은 고급 화장품의 주요 유통채널인 백화점 시장을 90% 가량 점유하면서 매년 20~30% 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ELCA의 에스티로더와 크리니크, 로레알코리아의 랑콤과 비오템 등 그룹 브랜드들이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샤넬, 시슬리, 크리스챤디올, 시세이도 등의 경쟁이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경기불황의 여파로 수입증가율은 2000년 52.3%, 2002년 26.4%, 올 상반기는 15% 정도 늘

  • [국제경영] 외국계 기업의 한국시장진출전략
  • 화장품 사업을 개시, 현재 일본 화장품ㆍ건강식품 통신판매 4년 연속 1위의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DHC의 성공신화는 전화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도입하여 절감된 비용을 고품질 원재료의 고농도 배합을 위해 재투자하여 고객에게 환원한다는 철저한 고객중심경영의 원칙에 있습니다. 합리적인 젊은 소비층의 지지를 받아 일본 내 회원수 450만을 돌파(2006.03)한 DHC는 99년 부터 온라인은 물론 일본 내 전국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판

  • 시세이도 글로벌경영
  • 시세이도는 이어 1962년 진주만이 위치한 하와이에 시세이도 하와이를 세웠다. 그리고 3년후인 1965년에는 시세이도 코스메틱 아메리카를 설립함으로써 미 대륙 진출에 성공한다. 국제화를 위한 세계 거점망 확보를 위한 행보는 ‘동양과 서양의 문화융합으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창업정신에 따라 이후 더욱 가속도를 붙였고 드디어 꿈에도 그리던 화장품 본고장 유럽 진출에 성공하게 된다. 1968년 시세이도 코스메틱 이탈리아를 세운 것이

  • [국제마케팅] 에스티 로더 Estee Lauder, 시세이도 글로벌 화장품 시장세분화
  • 시세이도시세이도전문점ㆍ 시세이도 브랜드는 프리미엄 유지Za전채널ㆍ약국등 다양한 채널통해 판로 확보P&GSK-Ⅱ백화점ㆍSK-Ⅱ는 프리미엄 유지올레이전체널ㆍ 올레이는 전 유통채널로 점유율 확대에스티로더에스티로더백화점ㆍ고가 제품위주로 프리미엄 시장 전략집중크리니크백화점2-3. Estee Lauder의 중국시장 공략*2. 토론문제Ⅱ Market Segmentation2조2-4. 결론에스티로더는 프레스티지 포지셔닝으로 중국시장에 안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