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교육훈련 사례(모토로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교육훈련 사례(모토로라)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성적 받으세요~ ^^
목차
목 차



1. 기업(모토로라)의 교육훈련의 동기

2. 모토로라의 성공

3. 교육훈련 프로그램 도입

4.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5. 기업(모토로라)의 교육훈련의 미래







본문내용
1. 기업(모토로라)의 교육훈련의 동기

디지털 패러다임과 경제 위기의 변화 환경 속에서 기업이 신속하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인적자원 개개인의 역할이 강조된다. 직무를 통하여 직접 정보를 접하고 기업의 조직 메커니즘을 작동하게 만드는 인적자원의 변화 대응 능력이 곧 기업의 민첩한 환경 적응 여부를 결정하게 되므로 환경 변화에 대한 기업의 대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적자원의 역할이 된다.
교육훈련은 선진 기업의 전략을 이해하는 키워드이며, 선진 기업에서 교육훈련은 품질혁신 전략의 성공적 수행에 필수불가결한 요소다. 특히 조직의 학습능력에 대해 모토로라 이상으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은 거의 없으며, 향후 투자비중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NAVER(www.naver.com)
DAUM(www.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각 기업의 교육 사례
  • 각 기업의 교육 사례목차 1.교육훈련의 개념 및 과정분석1)교육훈련의 개념정의2)교육훈련의 역사3)교육훈련의 목적4)교육훈련의 필요성5)교육훈련의 방법2.기업의 인재개발 사례1)삼성전자 사례분석2)도요타 사례분석3)모토로라 사례분석4)그외의 기업사례 분석3.결론1.교육훈련의 개념 및 과정분석1)교육훈련의 개념정의교육훈련이란 각 분야마다 여러 가지로 정의 되어지지만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이란, 기업에서 경영 및 생산활동에 필요

  • [경영학] 각 기업의 교육 사례
  • 각 기업의 교육 사례목차 1.교육훈련의 개념 및 과정분석1)교육훈련의 개념정의2)교육훈련의 역사3)교육훈련의 목적4)교육훈련의 필요성5)교육훈련의 방법2.기업의 인재개발 사례1)삼성전자 사례분석2)도요타 사례분석3)모토로라 사례분석4)그외의 기업사례 분석3.결론1.교육훈련의 개념 및 과정분석1)교육훈련의 개념정의교육훈련이란 각 분야마다 여러 가지로 정의 되어지지만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이란, 기업에서 경영 및 생산활동에 필요

  • [인적자원관리] 현기업의 교육훈련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목차Ⅰ. 서론Ⅱ. 반도체 산업소개Ⅲ. 교육훈련의 개념 및 과정분석1. 교육훈련의 개념정의2. 교육훈련의 역사3. 교육훈련의 목적4. 교육훈련의 방법Ⅳ. 국내외 기업 사례1. 삼성전자1) 삼성전자 소개2) 삼성전자의 교육훈련2. 하이닉스1) 하이닉스 소개2) 하이닉스의 교육훈련3. 모토로라1) 모토로라 소개2) 모토로라의 교육훈련Ⅴ. 현기업의 교육훈련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Ⅵ. 결론※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 후기Ⅰ. 서

  • 기업의 인재개발관리(교육훈련)의 방법과 기업사례조사
  • 목차Ⅰ.서론Ⅱ.본론1.인재개발의 개요1)인재개발의 개념정의 및 중요성2)인재개발의 절차3)인재개발의 방법2.교육훈련의 개념 및 과정분석1)교육훈련의 개념정의2)교육훈련의 역사3)교육훈련의 목적4)교육훈련의 필요성5)교육훈련의 방법3.기업의 인재개발 사례1)삼성전자 사례분석2)도요타 사례분석3)모토로라 사례분석4)그외의 기업사례 분석4.국내 기업의 인재개발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문제점 분석2)개선방안5.인재개발 교육훈련

  • [경영] 6시그마의 정의 및 실시 사례
  • 교육을 실시했고 핵심요원인 블랙벨트와 그린벨트를 양성하였다. 6시그마경영에 참여하는 임직원의 품질자격에 대해서는 인증요건 및 절차를 명확히 하고 각 등급의 가치를 인정하고 전 임직원이 최소한 「화이트벨트」를 의무적으로 갖도록 제도화하였다. 하여 1997년부터 성과(900억원 절감)가 나타났으며 서두르지 않고 계속 교육을 실시한 결과 2000년부터는 전사적으로 매월 마지막 토요일을 챔피언의 날로 정하고 성과 및 노하우를 공유하게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