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가격경쟁 본격화
Ⅱ. 다양한 신제품 출시
Ⅲ. 정수기 사업 경쟁 심화
Ⅳ. 중공사막 방식의 제품 강화
Ⅴ. 중저가형 시장 공략
Ⅵ. 후발주자의 위협
Ⅶ. LG전자와의 경쟁
Ⅷ. 할인 마케팅 도입
Ⅸ. 시장 점유율 확대 목표
Ⅹ. 인력 보강
Ⅺ.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가격경쟁 본격화
국내 정수기 1위 업체인 웅진코웨이가 올해 저가 제품 모델을 강화하고 할인 마케팅에 나서는 등 가격 경쟁을 본격화한다. 상반기 중 홈쇼핑 판매를 검토하는 등 판매 채널도 다변화하기로 했다. 비교적 고가 제품군 위주로 방문판매에만 전념했던 기존 마케팅 방식을 전면 손질하는 것이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웅진코웨이가 기존의 경영전략 방식에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 있어서 1위의 기업이라는 명성을 유지한 채 별다른 변화 없이 기존의 방식만을 고수해 왔다. 하지만 정수기 부문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위기감을 느낀 웅진코웨이는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정수기사업은 웰빙열풍에 기인하여 보다 신선하고 맑은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통해 급격히 성장하였다. 고객들은 정수기를 통해서 식수를 마련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고 보다 편리하게 식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0670381&intype=1
<한국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1/04/2011110401411.html
<조선비즈경제>
http://www.sisaseoul.com/news/articleView.html?idxno=47887
<시사서울경제>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416966596442440
<이데일리스포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174010
<뉴시스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0409590965290&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83712.htm
<스포츠서울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111104091424&cDateYear=2011&cDateMonth=11&cDateDay=04
<파이낸셜뉴스>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23464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715707&year=2011
<매일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