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가격경쟁 본격화

Ⅱ. 다양한 신제품 출시

Ⅲ. 정수기 사업 경쟁 심화

Ⅳ. 중공사막 방식의 제품 강화

Ⅴ. 중저가형 시장 공략

Ⅵ. 후발주자의 위협

Ⅶ. LG전자와의 경쟁

Ⅷ. 할인 마케팅 도입

Ⅸ. 시장 점유율 확대 목표

Ⅹ. 인력 보강

Ⅺ. 시사점
본문내용
Ⅰ. 가격경쟁 본격화

국내 정수기 1위 업체인 웅진코웨이가 올해 저가 제품 모델을 강화하고 할인 마케팅에 나서는 등 가격 경쟁을 본격화한다. 상반기 중 홈쇼핑 판매를 검토하는 등 판매 채널도 다변화하기로 했다. 비교적 고가 제품군 위주로 방문판매에만 전념했던 기존 마케팅 방식을 전면 손질하는 것이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웅진코웨이가 기존의 경영전략 방식에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 있어서 1위의 기업이라는 명성을 유지한 채 별다른 변화 없이 기존의 방식만을 고수해 왔다. 하지만 정수기 부문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위기감을 느낀 웅진코웨이는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정수기사업은 웰빙열풍에 기인하여 보다 신선하고 맑은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통해 급격히 성장하였다. 고객들은 정수기를 통해서 식수를 마련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고 보다 편리하게 식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0670381&intype=1
<한국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1/04/2011110401411.html
<조선비즈경제>
http://www.sisaseoul.com/news/articleView.html?idxno=47887
<시사서울경제>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416966596442440
<이데일리스포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174010
<뉴시스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0409590965290&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83712.htm
<스포츠서울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111104091424&cDateYear=2011&cDateMonth=11&cDateDay=04
<파이낸셜뉴스>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23464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715707&year=2011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웅진코웨이- 4P분석
  • 코웨이 그린메이커c. With U프로그램4) Place (유통전략)-도심 속 웅진만의 새로운 공간 G-Zone1. 현황2. 벤치마킹: G-Zone>확대 -1. 대학 내 그린존/ 2. 지하철 화장실 그린존2. 웅진코웨이 전략 분석(1) 경영전략1) 불황기를 넘는 경영전략2) 나눔 경영3) 고객감동경영① 렌털 마케팅 도입② 코디제도 도입4) 녹색안전경영5) 상생경영(2) 마케팅전략1) 페이프리(PAY FREE) 마케팅2) 코디 통한 렌털 마케팅** 참고자료1. 마케팅 믹스 4P전략웅진코웨이는 널

  • 웅진코웨이 서비스마케팅 분석
  • 사업군의 15개 계열사를 운영하며 5조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렇듯 웅진이 대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창조 경영과 투명 경영이다. 웅진그룹은 창의적인 발상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남들과 다르고, 기존과 다르며, 고정 관념을 벗어나는 최고의 것’을 지향해왔다. 창의력 개념을 도입한 학습지, 악화되고 있는 생활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신개념 환경가전(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세계 최초 렌탈 서비스 및 코디 마케팅, 국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LG전자는 2002년부터 중국 등에서 언청이 환자들을 무료로 수술해주고 있으며 특히 중국 난징에서는 동남대학 부속병원에 `LG 사랑의 병원`을 설치해 빈곤층 언청이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으로 무료수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엘지전자의 경우 임직원들의 이런 활동을 인사고가에 반영하고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또 최고경영진과 노조위원장 등이 직접 한국 해비타트가 주관하는 ‘사랑의 집짓기’에 참여해 임직원들에게 모범

  •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 정수기 회사로 기네스 인정서 수여)6월-업계최초 ISO-14001 DIS 인증획득8월-정수기 LA국제발명전 금상수상 11월-과학기술처 KT마크 획득-96 소비자 만족대상 수상 / 소비자 축제 참가1997 2월-가정용 냉온정수기 장영실상 수상4월-WAP-12000, WJCHP-9900, WJP-2000U GD마크 및 한국산업디자인상 수상 6월-97 한국능률협회 히트상품 본상 수상7월-웅진코웨이 비전 2001 선포식 1998 4월-렌탈사업 개시6월-CP-100U/P-5000/AP-2000/CHP-8100 GD마크 획득1999 3월-렉스필드㈜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정수기 회사로 기네스 인정서 수여)6월-업계최초 ISO-14001 DIS 인증획득8월-정수기 LA국제발명전 금상수상 11월-과학기술처 KT마크 획득-96 소비자 만족대상 수상 / 소비자 축제 참가1997 2월-가정용 냉온정수기 장영실상 수상4월-WAP-12000, WJCHP-9900, WJP-2000U GD마크 및 한국산업디자인상 수상 6월-97 한국능률협회 히트상품 본상 수상7월-웅진코웨이 비전 2001 선포식 1998 4월-렌탈사업 개시6월-CP-100U/P-5000/AP-2000/CHP-8100 GD마크 획득1999 3월-렉스필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