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 통합] 조직과 개인, 조직목표와 개인목표의 관계 및 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 통합] 조직과 개인, 조직목표와 개인목표의 관계 및 통합
- 목차
-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 통합] 조직과 개인, 조직목표와 개인목표의 관계 및 통합
목차
*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 통합
Ⅰ. 조직과 개인
1. 조직구성원으로서의 개인의 속성
2. 조직과 개인의 관계
Ⅱ. 조직목표와 개인목표
1. 조직목표
2. 개인목표
3. 조직목표와 개인목표의 관계
1) 조화관계
2) 갈등관계
Ⅲ. 조직목표와 개인목표의 통합
1. 목표통합의 의미
2. 조직목표와 개인목표의 통합모형
1) 교환모형
2) 사회화 모형
3) 수용모형
- 본문내용
-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 통합
I. 조직과 개인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그러므로 인간은 항상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기를 원한다고 볼 수 있다. 많은 조직들은 개인의 관계욕구의 충족에 기여하게 된다. Hicks(1976)는 조직이란 다수의 인간들이 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상호작용을 행하는 구조화된 체계로 정의하면서 모든 조직에 있어서 공통적인 특성으로 다음의 다섯 가지 사항을 들고 있다.
즉, 조직은 (1) 다수의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고, (2) 이들 구성원들은 상호작용을 행하고 있으며, (3) 이러한 상호작용들은 특정의 구조에 의하여 질서를 부여받게 되며, (4) 구성원들은 각자 개인목표를 갖고 있으며 그 목표들 중의 몇 가지는 구성원 행동의 원인이 된다. 각각의 구성원들은 조직에의 참여가 개인목표를 성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따라서 (5) 조직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은 비록 개인목표와 조직목표가 다르다 하더라도 개인목표와 양립이 가능한 조직목표를 성취하는데 기여하게 된다. 그러므로 어떠한 조직이라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