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제과업계의 닥터유 프로젝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닥터유 선정 동기 –제과시장의 현황과 닥터유 소개
2.닥터유의 swot 분석
3.시장 내 경쟁자 분석
4.닥터유 프로젝트의 현황 및 실적
5.닥터유의 한계와 장점
6.닥터유가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2006년 멜라민이 함유된 중국산 분유의 불똥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퍼졌다. 이 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것은 어린이들이 즐겨먹는 과자에서 줄줄이 멜라민이 검출되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세계적인 유명식품회사에서 만든 과자에서까지 멜라민이 검출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 충격은 헤아릴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 ‘수  많은 가공식품 중 뭘 믿고 먹어야 하나’라는 고민은 더욱 커졌다 .


전문가들의 의견 :
프리미엄에서 더 나아간 새로운 형태, 차별화된 ‘새로운 특화 제품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업계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면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


이전의 사태에 따른 불신을 없애야 한다

조금 더 신뢰가 가는 제품 생산해야 한다

프리미엄 과자의 새로운 면모 보여줘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수립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를 소재로
  • 프로젝트로 인해 제과업계에 곡물경쟁이 시작되었다. 최근 먹거리 파동으로 인해 과자의 유해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오리온은 이와 반대되는 새로운 컨셉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제과업계를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었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보면,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 라인에서 새롭게 출시된 제품들은 상품수명주기단계에서 성장기에 해당된다.2. 시장의 구조적 요인- 산업구조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험 : ( ) 낮음 ( )

  • [소비자마케팅](Dr.You)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
  • 목 차Ⅰ.닥터유 소개(1)닥터 유 프로젝트 소개Ⅱ.닥터유의 출시 배경Ⅲ.닥터유 프로젝트 성과Ⅳ. 닥터 유에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1)SWOT 분석(2)STP 분석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3) 시장 조사(4) 실무자와의 인터뷰(5)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 Ⅴ. 느낀점Ⅰ. Dr. You 프로젝트 소개닥터유는 서울대 가정의학과 유태우 박사가 제대로 된 영양학적 설계로 균형을 갖춘 제품을 만들어보자는 제안으로 오리온 제과와 손을 잡고 10개월간의 연구 끝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분석1. 델파이 분석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분석Ⅴ. 해당 산업 분석 및 전략 방향 제시 1. 산업 분석2. 전략 방향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1) 창업기(1950년대) : 제과업계의 큰 별, 오리온의 등장 1956년 풍국제과를 인수하면서 탄생한 오리온은 시작부터 국내 제과시장을 선도하며 ‘오리온 캬라멜’이라는 대형 히트제품을 만들어 낸다. 국내 최초 국산 드롭프스인 ‘오리온 킹드롭프스’도 57년 12월에 시판되면서 오렌지향, 파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닥터유 프로젝트 실시2008.01 그린패키지 전제품 시행2008.05. 중동사무소 설립2008.12 마켓오 출시2009.04 제과업계 최초 전 공장 식품의약품안정청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 관리기준) 인증2010.02 롸이즈온(주) 계열회사 제외2010.02 F&B사업부 신설2010.05 (주)참살이엘앤에프 계열회사 추가2010.06 (주)온미디어 외 10개사 계열회사 제외2010.09 SUPER STAR INVESTMENT LTD. 계열회사 추가2010.09 (주)리버칠십이, (주)강해림, (주)미소인 계열회사 추가2. 오리온그룹 사업구

  • [경영학] 삼성코닝정밀유리 기업분석
  • 앞장서고 있습니다.목 차1. 삼성그룹의 개요¡¤ 주요 연혁-1940년대 삼성의 태동기 -1950년대 경제 안정의 주축 -1960년대 전자산업 진출과 기간산업 확충 -1970s 화학 및 기계사업 진출-1990s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의 도약 - 2000’s 글로벌 일류기업구현을 향하여• 경영성과 • 계열사 현황•지배구조 현황• 개요• 주요 연혁-1970년대-1980년대-1990년대-2000년대•제품①TFT-LCD용 기판유리¨è PDP 필터 ③ ITO 타겟• 재무비율분석18경영학원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