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대우건설의 조직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기업선정이유
3.대우건설의 역사
4.조직구조
5.조직의 특성/문화
6.질의응답 및 결 론
- 본문내용
-
- 해외영업본부
카타르 Q-cherm 2
나이지리아 A-fam 6
리비아 Misurata plant
- 토목본부
거가대교 - 세계에서 가장 깊은 터널인
GK 침매터널과 연결된 교량
- 건축분야
말레이시아 텔레콤 타워
KLCC타워 - 시공 중인 타워
리비아 트리폴리호텔 - 거의 완공된 상태
- 주택분야
푸르지오아파트
푸르지오월드마크 - 주상복합아파트3
대우건설은 IMF 외환위기에 따른 대우그룹 해체로 2000년 ㈜대우건설이 출범했고 1999년 워크아웃에 돌입했다가 2003년 졸업했다. 2006년 금호아시아나그룹에 팔려 그해 12월 그룹사에 편입됐으나, 지난해부터 유동성 위기설에 시달린 금호그룹은 결국 지난 6월 대우건설을 재매각 한다는 방침을 발표하는 등, 10여년동안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우건설은 2007년 대한민국 토목건축 기술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였고, 2008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푸르지오'가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국내 최고수준의 건설회사로서의 입지를 지키고 있다.
어려움 속에서도 기업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낼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이며, 그것이 대우건설만의 특별한 조직구조에 있는 것인지 알고 싶어, 대우건설을 조직구조론 사례발표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