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맥도날드의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0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맥도날드 소개
2. 맥도날드의 역사
3. 맥도날드의 핵심구조
4. 맥도날드의 구조적특징
5. 맥도날드의 조직문화
6. 관련기사
7. 맥도날드의 성공비결
8. 한국의 맥도날드
9. 결론
- 본문내용
-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1937년 리차드와 모리스 맥도날드 형제에 의해 드라이브인(drive-in)으로 창립
되었다. 맥도날드 신화를 이야기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물은 레이크록(1902-1984)이다.
그는 맥도날드사의 회장직을 30년간 역임했으며, 그동안 작은 햄버거 가게에서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맥도날드를 발전시켰다. 레이크록이 창업자들로부터 회사의 경영권을 인수받을
당시만 해도 맥도날드는 경영의 미숙으로 인해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작은 회사에 불과하였다.
현재의 맥도날드를 가능하게 한 크록 회장의 경영비법 가운데 하나는 기술향상과 신제품
개발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것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프렌치프라이의 개발이다.
맥도날드를 찾는 손님의 6명 가운데 4명이 프랜치프라이를 먹을 정도로 맥도날드의 성공에
큰 기여를 한 프랜치 프라이를 개발하기 위해 10년동안 300만달러를 투자했다고 한다. 10년
간의 개발기간동안 우선 감자의 최적 저장방법을 개발해 냈고, 최고의 품질을 갖는 감자를
얻기위해 전 미국을 돌아다녔으며, 튀김방법에 대한 세밀한 실험과 튀김용 기름의 개발을
시도하였다. 그 결과 프랜치프라이의 완전한 자동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하나의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이와 같은 맥도날드의 성실성과 투자는 프랜치프라이 이외에
도 밀크쉐이크, 빅맥의 개발, 새로운 맛의 햄버거 개발, 애플파이등 다양한 상품의 개발과
개선을 추진하였다. 그 결과 맥도날드를 미국의 최대기업 가운데 하나로 세웠던 것이다.
- 참고문헌
-
현대조직의 이해 The McDonaldization of SocietY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
You Want Data With That?
맥도널드, 고객지상주의로 선회
Daniel Kruger 기자
http://forbes.joins.com
[사람&경영]맥도날드와 디마케팅
이름 한근태 등록일 03-10 10:32
http://www.mcdonalds.com/countries/usa/food/nutrition/mcmeal/index.html
http://ceoreport.co.kr/board/upload/s2003-10-13.pdf
http://www.daegubank.co.kr/dbfri/pdf/200078-07.pdf
자료평가
- 맥도날드의 과거와 현재까지 자세히 볼수 있어서 좋음
- deepi***
(2010.05.29 15:59:44)
- 조목조목 자세한 설명...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n1***
(2005.11.20 21:55: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