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빈폴(Bean Pole)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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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선정동기
회사개요
시장에서의 성과
문제점 기술
조사방향 설정
마케팅 환경분석
고객가치 기술
마케팅 목표 설정
STP전략
4P전략
예산결정과 손익계산서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스무살의 꿈을 스타일링 하다”
빈폴이 세련된 스타일로 20대 젊은 이들과 소통하고 있다.현재 빈폴 광고는 20대의 스타일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빅뱅의 지드래곤이 모델로 발탁되 기존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성에서 변화를 시도하며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세련된 감성을 보여주고 있다. 수많은 화제를 낳은 슈퍼스타k를 지원하며더욱더 많은 20대의 소비층이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빈폴은 젊음과 소통한다. “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SNS 온라인 영상쇼핑 체험 등의 디지털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젊은 대학생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빈폴의 이미지가 모던함과 세련됨에 한정되어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광고를 통하여 자유스러움과 젊은 감성을 강조하고 느낄 수 있게 표현했다. 지드래곤을 통하여 젊은 이미지 구축이 기존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약화되지는 않을까 느낄 수 있지만 고품질의 고가격의 이미지가 쉽게 하락하지는 않을 것이다. 다만 20대가 사용하는 브랜드로만 자리잡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20대 후반에서 30대이상의 소비층은 빈폴을 사용하기에는 가벼워 보이지 않을까? 다양한 연령층에게 어필하기에는 좀 힘들듯 한다.


빈폴은 ‘슈퍼스타 K3’을 협찬하면서 ‘빈폴, 스무 살의 꿈을 스타일링 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 심사장에 게릴라 샵을 만들어 참가자들의 스타일을 지원해 주고, 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을 모델로 기용해 공중파 CF까지 진행하는 등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제일모직 빈폴은 지난해 국내 브랜드 최초로 연 매출 500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이는 2009년 대비 매출이 15%가량 뛰어오른 것이다. 이는 2010년도 목표치(4700억원)를 10%가량 초과 달성한 것이다.
.

빈폴은 초기에 폴로라는 유명 미국 브랜드를 모방하는 것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빈폴의 브랜드 컨셉은 폴로와 매우 유사하다. 폴로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높은 가격정책, 라인 세분화 전략을 통한 토털 브랜드 확립까지 거의 마케팅 전략이 같다. 가격 또한 비슷하면서 폴로와 별다른 차이점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우선 초기에 이미 성공한 폴로의 브랜드 컨셉을 그대로 모방했다는 것은 그만큼 위험성을 줄일 수 있는 것을 의미하지만, 세컨드 브랜드로서 약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기도 한다.

참고문헌
http://www.beanpole.co.kr
http://www.gallu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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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빈폴(Bean Pole)의 브랜드 개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II. 상황분석1. 환경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TOWS Analysis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Consumer/Customer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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