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성공적인 비교광고를 위한 조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비교광고란?
1-1. 비교광고의 개념
1-2. 비교광고의 예시

2. 사례와 분석
2-1. 헤지스
2-2. 자동차(현대 그랜저 등)
2-3. 마이피플
2-4. 엠파스
2-5. SK/KT
2-6. 프렌치카페/내츄럴치클

3. 결론

본문내용
아래의 광고도 외국에서 나가는 현대자동차의 대표적 비교광고이다. 일본의 세단의 왼쪽광고는 우리나라의 광고이다. 일본 기모노를 입은 여자가 계단을 내려온다. 조용히 내려오는 모습이 마치 일본세단의 조용함을 말해 주는 듯 하며 문구에도 일본자동차는 조용하고 편안하고 부드럽다 하며 일본의 세단을 칭찬 하는 듯 하다. 하지만 마지막에 “그랜저는 타 보셨습니까?” 하는 말에 여자는 흠 짓 멈추게 된다. 현대자동차에서 일본의 도요타사를 겨냥해 만든 광고이다. 일본 기모노를 입고 계단을 내려오는 그 광고를 찍은 후에 현대자동차는 세계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는 도요타 고급 세단과 비교해서 견줄 만 하다는 현대차의 자신감 표출로 받아들여졌다. 그랜저는 3월 광고 이후 판매량이 2월 5,030대, 3월 6,725대, 4월 7,399대를 기록,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렇게 이미 세계 1위라고 할 수 있는 도요타 사와 현대의 차를 비교 하면서 도요타의 차에 대한 현대의 자신감으로 받아 들여 진 것이다. 도요타에 자신을 견주고 자신이 도요타와 비슷한 그리고 더 나은 자동차라는 자신감이 사람들이 현대자동차를 보는 인식을 높이는 역할을 했던 것이다.

2-3. 마이피플
최근 전자기기의 스마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으면서 스마트폰 시장이 계속 커지는 추세이다. 이렇게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에 따라 스마트폰 무료 메신저 시장도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그중 카카오톡은 무료 메신저 시장을 선점하면서 현재까지 1위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후발 주자인 마이피플은 카카오톡을 따라 잡기 위해 카카오톡을 겨냥한 비교광고를 내보냈다. 다음 마이피플은 지난 4월, 인지도 높은 걸그룹 소녀시대를 모델로 세운 ‘마이피플-가갸거겨’편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고객관계관리(CRM) -교통카드 사례
  • 목차Ⅰ. CRM 소개1. CRM 이란 무엇인가?2. CRM의 배경3. CRM장점(과거와 비교를 통해)4. CRM의 유형5. CRM 실천방법 : 목표설정->분석->전략->행동->변화6. 고객관계관리(CRM)의 성공 조건7. 성공적인 CRM 구축을 위한 4가지 전략8. 최근 기업들의 MIS 흐름9. CRM 의 기대효과참고 국가기관도 ‘CRM마케팅’Ⅱ. 사례1. 교통카드의 전반적인 시스템2. 교통카드 작동원리3. 교통카드시스템 도입이전의 문제점4. 교통카드시스템 도입이후의 긍정적측면Ⅰ. CRM 소개1

  • [마케팅원론] 환경적응과 전략적 마케팅계획 수립
  • 위한 원리와 전사적 차원의 전략적 계획과정을 살펴 보고, 마케팅부문의 전략수립과 그것을 구체화시켜 나아가는 과정을 살펴본다. Ⅰ.환경탐사와 창조적 적응마케팅 환경요인들은 대체로 통제불가능한 거시적 제약으로 작용하기 때문에(미시적 환경요인은 다소의 통제가 가능함), 마케터는 환경요인들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환경관리의 관점 (environmental management perspectives)에서 그들을 주어진 제약조건으로 받아들이고 효과적으로 적응할

  • 21세기 마케팅 전략
  • 광고점포 내 직간접적인 판매촉진을 위한 활동06. 홍보 전략용성 매체 광고무료/유료 광고 매체 홍보소자본 자영업자 무료 매체광고 활용신뢰성이나 홍보 효과를 최대한으로 얻어야 함광고가 필요한 경우새로운 사업 시작신상품 홍보기존 상품에 대한 인식부족자사, 지점 개설경쟁사에 대한 대응광고홍보 성과 평가여러 번 광고설문조사현수막 설치무료시식회케이블 TV CF 상영Community Relation 활동06. 홍보 전략용성 기타 홍보 전략1

  • GSK의 조직 분석 그리고 혁신
  • 마케팅 비용에 과다하게 투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미디어를 통한 광고가 합법화되면서, 마케팅 전쟁은 더욱더 심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게다가 의약품 규제조건의 엄격화로 인해 임상실험에 들어가는 비용이 급증하고 있으며, 안전성에 대한 논란 역시 끊이지 않아 의약품 관련 소송도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닌 상황이 되었습니다. 딜레마에 사로잡힌 제약 기업들은 울며 겨자먹기 식의 비용 상승을 경험하고 있습니다.12조직 거대화에 따른 관료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수 있다.√ 참고 자료 『전자상거래론』조동훈『네트워크형 기업과 미래 경영 전선』 이춘열『글로벌 경영혁신 & 지식경영 시스템』 한대문『성공적닷컴의 경영전략』 심상민『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과 미국의 EC동향』 양유석『사례연구를 통한 국내 ERP 성공과 실패요인 분석』 황의중『B2B혁명 ㆍ 아서 스컬리』 윌리엄 우즈 - 잉크테크 사이트 http://www.inktec.com- 아마존닷컴 사이트 http ://www.amazon.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