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 기업교육사례조사기업소개교육훈련 기업 교육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교육 사례 : 대구백화점(백화점)
기업교육론
C o n t e n t s
1. 기업소개
2. 대구백화점의 교육훈련
3. 신세계의 교육훈련
4. 기업교육 사례 결론
1. 기업소개
1944년에
인수한 대구삼덕동의 대구상회가
대구백화점의 모태
창업 때부터
정찰제를 시행했던 대구백화점은 정찰제 정착에 기여
1982년도에는
국내 최초 시범유통사업자로 지정 대구백화점은 산격점, 봉덕점, 내당점을 각각 오픈하고 가격표시제 , 정량표시제를 시행하여 유통의 현대화
2000년대에 들어와서는 치열한 유통경쟁시대의 가속화로 신세계백화점의 업무제휴를 통해 경쟁력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윤리 경영 선포식을 통하여 투명하고 생산성 향상, 대내외적인 이미지 제고로 친밀감과 신뢰감을 키워 나감
1. 기업소개
백화점 산업의 특성
유통환경의 급격한 변화
→ 백화점과 할인점간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경
쟁이 치열하게 됨.
백화점들은 위기의식을 느낌.
할인점들과의 차별화 방안으로 점차 고급화
노선을 향해 변해감.
백화점은 다양한 상품구색과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 현대화된 대형판매시설, 상품의 유통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제공.
1. 기업소개
백화점은 고객의 만족을 최대한 이끌어 내고
고객의 변화에 맞추어 서비스를 변화
결국, 소비자의 변화에 반응해야 하기 때문에
그 만큼 직원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
2. 대구백화점의 교육훈련
대구백화점에서 실시하고 있는
교육훈련은 예절교육, CS교육, 직무교육 등
대졸 사원은
매장 관리부문, 사무부문의 직무를 수행,
고졸 사원은
대졸 이상의 사원의 어시턴트, 관리 보조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경영학] CNC 미용전문교육원 사업계획서
  • 교육훈련은 필수불가결한 영역이라 할 수 있다. 현대 산업사회에서경영자가 조직구성원을 한번 쓰고 버리는 소모품 정도로 생각한다면 기업을 더 이상 제대로 운영할 수 없다. 미용실에서 사원을 채용하여 사전 적응교육 없이 조직에 방치하는 우를 범하는 사례가 비일비재하다. 사원 입장에서 보면 조직에 대한 비전과 목표도 없이 직무에 대한 이해도 없이 시행착오를 경험하면서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연유로 이전직의 문제

  • 일본의 모든것
  • 대구알, 명태알, 가다랑어포, 조림, 매실장아찌, 참치 마요네즈 등이 고정된 음식이고 밥에 섞는 것으로서는 자소, 후리카케, 가다랑어포, 연어살, 야채절임 다진 것 등이 있다. 야채 등을 넣어 지은 밥으로 만든 오니기리에는 톳, 버섯, 밤, 생선과 야채 등을 넣어 지은 밥, 볶음밥 등이 있다. 또한 오니기리의 형태는 원형과 삼각형과 마름모꼴, 이 세 종류가 있는데 가장 많은 것이 삼각형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로 편의점에서도 도시락과 어깨

  • 미래사회와 불평등
  • 훈련과 복지지원제도 등의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4) 정보화교육에 있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 정보화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가장 큰 이유는 ‘시간이 없어서’였다. 따라서 기존의 교육장 중심의 정보화교육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정보화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현장(병원, 백화점, 공원, 시장, 반상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중국진입 후 선진적이며 성공적인 관리모델 및 경영모델을 이용함과 동시에 자체의 풍부한 경험을 해당지역의 종업원에게 훈련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우수한 관리인원을 육성하고 관리인원의 현지화를 확대하고 있다.4) 대체재 편의점,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대형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 다른 소매유통업체의 이용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대체품의 위협이 크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 [인적자원관리] 대구 백화점 채용관리 현황 및 개선점
  • 백화점 특성상 인사이동관리나 노사관리에 대해서 조사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고, 고객을 직접 대면하게 되는 백화점에서 어떠한 채용 기준을 가지고 인원을 채용하는지를 조사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된다. 또한, 다른 주제보다도 채용관리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다양한 조사자료를 수집할 수 있어, 타 백화점과의 비교 등도 수월하다고 판단하여 채용관리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 소개대구백화점은 휘트니스트센터인 짐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