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언어] 대화격률의 4가지를 지킨 광고와 어긴 광고들(질의 격률, 양의 격률, 관계의 격률, 태도 격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질의 격률(진리의 격률)
<질의 격률을 어긴 광고>
2. 양의 격률(정보의 공리)
<양의 격률을 지킨 광고>
① 락앤락 비스프리 TV광고
② DHC 신문광고
<양의 격률을 어긴 광고>
① KDB 생명 TV광고
②삼천리 자전거 TV광고
3. 관련성의 격률
<관련성의 격률을 지킨 광고>
<관련성의 격률을 어긴 광고>
① 금호타이어 솔루스 TV광고
② 소나타 하이브리드
4. 태도 격률 (명료성의 격률)
<태도 격률을 지킨 광고>
① KB 금융그룹 TV 광고
② AXA 다이렉트 TV광고
<태도 격률을 어긴 광고>
① 국제전화 00700 신문광고
②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TV광고
- 본문내용
-
비타500의 신문광고는 “윤아, 비타500이 되다”라는 카피로 시작한다. 사람이 비타500이라는 사물이 될 수 없는 데, 마치 비타500이 어떤 사람이 된 것처럼 사물을 의인화하고 있다. 이는 거짓이라고 믿는 것을 말하지 말라는 질의 격률을 어긴 광고라 할 수 있다.
빨간펜 수학의 달인 신문광고는 “한땀 한땀 맞춤한 수학이 아이를 달인으로 키운다”라는 카피로 시작한다. 아이가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학을 마스터 한다는 주장인데, 이는 증거가 없는 것에 대해서는 말하지 말라는 질의 격률을 어긴 광고라 할 수 있다.
2. 양의 격률(정보의 공리)
- 요구되는 정보만큼만 제공하라.
- 필요로 하는 것 이상의 정보를 제공하지 말라.
<양의 격률을 지킨 광고>
① 락앤락 비스프리 TV광고
나레이션 : 환경호르몬 걱정 때문에 무겁고 깨지기 쉬운 유리용기를 택했던 엄마들에게 / 깨지지 않는 신소재 안심 밀폐용기를 권합니다. /
환경호르몬 프리 LOCK & LOCK Bis free
락앤락 비스프리의 TV광고는 위와 같은 나레이션으로 광고가 진행되는데 깨지지 않는 용기라는 것과, 환경호르몬 불검출이라는 2가지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음식을 담는 용기를 광고하는 데 있어서 주고객층인 주부들이 가격 외에 고려할 만한 사항인 아이들의 안전에 대해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깔끔하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양의 격률을 지킨 광고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과거 자료입니다..
- cc6***
(2014.12.07 10:31:16)
- 오나전 굳굳 정말로 좋아용
- shhbg0***
(2012.05.14 01:13: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