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통관리-글로벌 경로패턴과 국가별 경로패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사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 유통관리-글로벌 경로패턴과 국가별 경로패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사시오
- 목차
-
글로벌 유통관리-글로벌 경로패턴과 국가별 경로패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사시오
목차
* 글로벌 유통관리- 글로벌 경로패턴과 국가별 경로패턴
Ⅰ. 경로표준화의 이점
Ⅱ. 경로적응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 기업외적 요소
2. 기업내적 요소
(a) 해외시장에 진입, 침투하고 있는 정도
(b) 국가 시장별로 상이한 마케팅목표
Ⅲ. 직접유통경로와 간접유통경로
1. 거래비용 기준
2. 비용부담능력 기준
3. 통제기준
4. 신축성 기준
- 본문내용
-
글로벌 유통관리- 글로벌 경로패턴과 국가별 경로패턴
중요한 글로벌 유통문제의 하나는 서브하는 모든 국가 시장에 대해 표준화된 글로벌 경로패턴을 채택할 것인가 아니면 국가별 경로패턴을 채택할 것인가의 여부이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I. 경로표준화의 이점
1> 보다 능률적으로 글로벌마케팅 운영을 할 수 있다.
2> 국가 시장별로 수행해야 할 유통직무를 표준화할 수 있어서 유통능률이 향상
될 수 있다.
3> 지역공동시장이 증가함에 따라, 한 국가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활용한 유통경로 전략을 다른 국가시장에게도 손쉽게 경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II. 경로 적응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 기업외적 요소
(a) 국가 시장별로 이미 존재하는 유통구조는 제각기 독특하다.
(b) 국가 시장별로 물류시설이 상이하고 가용성도 다르다.
(c) 국가 시장별로 시장의 지리적 집중도가 상이하다.
(d) 국가 시장별로 시장특성이 상이하다.
(e) 국가 시장별로 주요 경쟁업체의 유통형태와 파워가 상이하다.
2>기업내적 요소
(a) 해외시장에 진입 ․ 침투하고 있는 정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