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 기업계획과 전략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공식적 기업계획과 전략계획
- 목차
-
공식적 기업계획과 전략계획
목차
* 공식적 기업계획과 전략계획
Ⅰ. 공식적 기업계획의 가치
Ⅱ. 공식적 전략계획의 한계
Ⅲ. 계획의 합리성과 불합리성
- 본문내용
-
분권화된 기업조직에서 수행되는 제반 계획은 일반적으로 부서별 운영의 효율적인 포괄적 전략계획을 마련하고 있는데, 이러한 계획의 결과를 전략적 기업단위계획(strategic business unit plan)이라고 한다. 전략적 기업단위(SBU's)는 기업 내에서 독립된 단위로서 독립적인 전략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의미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기업단위(SBU's)의 전략적 계획의 일환으로 GE사의 사례를 제시하면 그 요소는 다음과 같다.
■ 전략적 기업단위의 사명(SBU's mission)의 표현
■ 외적 환경과 그 기회 및 위협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는 환경적 제가정
■ 주요 경쟁자에 대한 제가정
■ 내 ․ 외적 강제 요인
■ 모색 및 강구되고 있는 목표
■ 목표달성에 수반되는 전략
■ 전략에 대한 비판적인 개발프로그램과 투자프로그램
■ 목표달성에 일치시킬 수 있는 명확한 시간적 국면의 사상
■ 실행전략에 요구되는 자원
■ 전략적 계획과 운영계획이 종합 및 통합된 재무계획의 상태
■ 상황적합적 계획(contingency plan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