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베이직 하우스의 물류프로세스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물류조직 및 업무현황


물류 운영체계 및 전략


물류정보화 시스템


뮬류프로세스에 대한 주관적 평가


기업의 핵심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안사항


결 론


자료출처


본문내용
 전국 당일 배송 물류 시스템 강점

SPA형 브랜드는 신속한 물류 시스템이 필수조건이다. 더베이직하우스는 연간 3,000여 스타일과 24,000SKU의 물량을 운영하기 위해 선진 물류 시스템을 도입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9,000평의 대규모 물류 센터를 갖추고 하루 10만장 정도의 입고 및 출고량을 조절한다.

POS시스템으로 전국 모든 매장의 판매 상황이 온라인을 통해 리얼타임으로 파악되고 매일 저녁에 집계된 판매상황은 물류시스템으로 전달, 물류 센터는 이를 파악해 결품에 대해 24시간 내에 1:1 보충을 한다.
특히 대량 물량에 대한 정확한 배분을 위해 더베이직하우스가 도입하고 있는 시스템은 PAS 시스템(Piece Assorting System). 주로 다양한 스타일과 물량이 많은 캐주얼 브랜드에게 효율이 높은 이 시스템은 국내에서 더베이직하우스와 와코루 2개 업체만 활용하고 있다. 제품을 최소 SKU 단위에서 분류해 각 매장별로 자동 분배하는 다품종 제품의 배송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이다. 또한 생산량의 최적화를 위해 도입하고 있는 것은 SCM(Supply Chain Management). 이는 제품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를 부품 조달에서 생산 계획, 납품, 재고관리 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공급망 관리시스템이다. 더베이직하우스의 메인 협력업체는 실시간 판매량을 분석하고 이에 맞춰 부품 조달, 생산 계획을 조정함으로써 적기 공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stussy9505/60058658267
http://blog.naver.com/hk2047/100109748352
http://cafe.naver.com/fashionchangup/21842
http://www.cyworld.com/dhduf40
http://blog.naver.com/neologis?Redirect=Log&logNo=10104763023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k2047&logNo=10010974835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패션브랜드 베이직하우스의 마케팅 전략
  • 베이직하우스를 국내 대표 내셔널 브랜드로 꼽는 것은 단지 외적인 성과만은 아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글로벌 스탠더드를 확보하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상품의 디자인, 생산, 배송, 직영매장에서 판매 등이 자라의 경쟁력이었듯이 베이직하우스 역시 소싱, 유통, 물류, 마케팅 파워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1) 연혁2000. 09 베이직하우스 1호점 오픈(부산 모라동 직영매장)2001. 01 (주)더베이직하우스 법인 설립2001. 03 온라인

  • [국제경영] 자라 ZARA의 성공전략에 관하여
  • 유통, 판매를 하는 형태를 SPA라고 한다. ZARA를 비롯한 여러 의류 기업체들이 주로 이러한 구조를 취하고 있는데, ZARA는 그 중에서도 Value chain을 가장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기업 활동에 맞는 영업구조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할 수 있다. ZARA의 신제품 기획에서 판매에 이르는 부가가치가 창조되는 과정은 매우 단순하고 수평적이며 독립적이고 창조적으로 이루어져 있다. Value chain(마이클 포터가 내부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안한 것으로 크

  • [패션마케팅] 자라의 마케팅 전략 및 한국형 SPA를 위한 브랜드 전략
  • 물류관리 창고 건설 - Barcelona Sallent, ESP 2,500M 투자■ 올해 안에 유럽 지역(특히 포르투갈, 프랑스, 영국, 독일, 네덜란드, 호주 등) 을 포커스로 하여 150∼200개 정도의 매장 오픈 계획(30%는 스페인, 1/4이 ZARA 매장) ■ 2001년부터 2003년 사이, ESP215bn ($1.15bn/£0.8bn) 투자, 이 중 80% 를 신규 매장과 기존 매장의 재구성에 사용 예정■ 모로코 시장에 진출 계획 : 협력 유통업체는 Vilmode와 Prestige Couture 같 은 모로코의 직물 회사Ⅲ. 결 론1. 한국형 SPA를 위한 브랜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9 - 해외 영업 /무역★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0 - 출판 / 편집 / 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1 - 패션 디자이너★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2 - 여행사 / 관광 / 항공★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3 - 영업 / 영업관리 / 유통★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4 - 금융 / 은행 / 사무★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5 - 금융/보험 사무직★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6 - 단말기 개발직★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7 - 물류 /유통 / 판매★ 직업별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유통 경로2. 유통경로 설계3. 물적 유통의 본질과 중요성4. CJ홈쇼핑의 물류활동5. GLS 특징과 중요성6. GLS 기반으로 한 CJ홈쇼핑의 독자적 유통성공 전략 261. CTI 시스템의 도입2. PPS로 배송 운송장 오류감소3. CJ39쇼핑 패션PB 상품 강화7. CJ홈쇼핑만의 차별화 전략 298. 앞으로의 유통 전략 291. CJ39쇼핑카드 발급2. 뉴코아 - CJ39쇼핑 업무제휴3. CRM 재구축으로 업무프로세스 혁신, I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