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베이직 하우스의 물류프로세스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물류조직 및 업무현황
ⅱ
물류 운영체계 및 전략
ⅲ
물류정보화 시스템
ⅳ
뮬류프로세스에 대한 주관적 평가
ⅴ
기업의 핵심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안사항
ⅵ
결 론
ⅶ
자료출처
- 본문내용
-
전국 당일 배송 물류 시스템 강점
SPA형 브랜드는 신속한 물류 시스템이 필수조건이다. 더베이직하우스는 연간 3,000여 스타일과 24,000SKU의 물량을 운영하기 위해 선진 물류 시스템을 도입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9,000평의 대규모 물류 센터를 갖추고 하루 10만장 정도의 입고 및 출고량을 조절한다.
POS시스템으로 전국 모든 매장의 판매 상황이 온라인을 통해 리얼타임으로 파악되고 매일 저녁에 집계된 판매상황은 물류시스템으로 전달, 물류 센터는 이를 파악해 결품에 대해 24시간 내에 1:1 보충을 한다.
특히 대량 물량에 대한 정확한 배분을 위해 더베이직하우스가 도입하고 있는 시스템은 PAS 시스템(Piece Assorting System). 주로 다양한 스타일과 물량이 많은 캐주얼 브랜드에게 효율이 높은 이 시스템은 국내에서 더베이직하우스와 와코루 2개 업체만 활용하고 있다. 제품을 최소 SKU 단위에서 분류해 각 매장별로 자동 분배하는 다품종 제품의 배송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이다. 또한 생산량의 최적화를 위해 도입하고 있는 것은 SCM(Supply Chain Management). 이는 제품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를 부품 조달에서 생산 계획, 납품, 재고관리 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공급망 관리시스템이다. 더베이직하우스의 메인 협력업체는 실시간 판매량을 분석하고 이에 맞춰 부품 조달, 생산 계획을 조정함으로써 적기 공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stussy9505/60058658267
http://blog.naver.com/hk2047/100109748352
http://cafe.naver.com/fashionchangup/21842
http://www.cyworld.com/dhduf40
http://blog.naver.com/neologis?Redirect=Log&logNo=10104763023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k2047&logNo=10010974835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