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큐 교수의 거시경제학 7판 문제풀이(복습1~17)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7장 복습문제
본문내용
11장 복습문제 1,2번
복습 1) Q : 총수요곡선이 왜 하향하는가?
총수요곡선은 물가수준과 국민소득 수준 사이에 존재하는 음의 관계를 나타낸다.
위 그림처럼 통화공급이 일정하게 주어진 경우 물가수준이 P1에서 P2로 증가하면 실질잔고가 감소하므로 LM곡선이 위쪽으로 이동한다. 이로 인해 소득은 Y1 에서 Y2 로 감소한다.
아래 그림은 IS LM 모형에서 도출된 물가수준과 소득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는 그림이다.
재정정책과 총수요곡선의 이동 원리 :화폐공급이구매 증가 또는 조세감면과 같은 팽창적 재정정책의 경우 IS 곡선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고 일정한 물가수준에 대해 소득을 증대시킨다. 즉 재정팽창의 경우 총수요곡선은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복습 2) Q : 조세 증가가 이자율, 소득, 소비, 투자에 미치는 충격.
균형 국민소득 결정 모형의 조세승수에 따르면 일정하게 주어진 이자율에 대해 조세가 증가할 경우 소득은
△T x [- ] 만큼 감소하게 된다. 그림과 같이 IS곡선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경제의 균형은 A점에서 B점으로 이동한다. 조세가 증가하면 이자율은 r1에서 r2로 인하되고 국민소득은 Y1에서 Y2로 감소한다.
가처분소득이 감소하기 때문에 소비가 하락하고 이자율이 인하 되기 떄문에 투자가 증가한다.
가처분소득 ↓ 소비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계층화와 계급구조
  • 1) 관점의 차이계급이론의 핵심은 모순과 대립이며, 계층이론의 핵심은 통합이다. 전자는 모순과 대립을 불가피하며 사회 구성체 각 층위에서 발전해 나간다고 보는 반면, 후자는 통합을 위해 해결해야 할 부작용으로 본다.2) 이론 구조 상의 차이계급이론이 모순의 문제를 다루는 체계 이론과 사회적 대립과 갈등을 규명하는 행위이론의 복합인 반면, 계층이론은 여전히 기능론적 체계 이론에 압도된다.3) 행위 주체계급은 행위 주체로 간주될 수 있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FILE:교육과정.hwp제목: 브루너 교육의 과정저자: Jerome S.Bruner번역: 이홍우출판사: 배영사요약1. 서론오늘날 우리시대의 특징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은 초,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

  • [교양] 맞춤법 보기
  • 1764년에 폴란드의 임금으로 뽑혔습니다. 그는 영리하고 교양이 높아, 예술가와 문인들을 보호하였습니다. 나라를 약하게 만드는 결함을 잘 알아, 그 대책을 여러 가지로 궁리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용기가 없는 분이었습니다.지금, 삭스 공원의 눈 덮인 잔디밭을 향한 높은 유리창 옆에 놓인 셋째 줄 자기 걸상에서 일어나, 똑똑하고 고운 목소리로, 배운 것을 외고 있는 여학생은 저의 반 학생들과 별로 다른 점이 없다. 풀이 빳빳한 흰 깃을 단 쇠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1. 교육과정적 문제의 정의 522. 교육과정 결정 수준의 재개념화 563. 교육과정 결정과 문제해결식 사고 62참고문헌 70제 3 장 교육과정 개발의 전통적 모형과 대안적 접근1. 교육과정 개발의 역동성 732. 전통적 개발모형과 공학주의적 합리성 763. 교육과정 개발의 대안적 접근 82참고문헌 97제 4 장 학교 교육과정 개발에서의 요구사정1. 요구사정의 교육과정적 의의 1002. 일반적인 요구사정 1043. 자료수집의 방법 1134. 요구조사의 절차 1175. 요구사정

  • [교육학] 라이겔루스 Reigeluth의 정교화 이론
  • 1) 정교화 이론의 일곱 가지 교수설계전략 요소2) 일반적 정교화 교수모형3) 정교화 교수설계 이론의 활용3. 적용사례4.한계점5.결론1. Reigeluth의 생애 및 업적 그는1969년 미국 하바드 대학에서 경제학 학사를 취득하고, 1977년 브리검 영 대학에서 교수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Reigeluth & Stein, 1983). 대학원에 입학하기 전 3년간의 중등교사경력을 통해 교육에 대한 문제의식을 키웠으며, 시라큐스 대학 교수를 거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