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 웨딩컨설팅의 유통 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선정동기

2.웨딩컨설팅의 개념

3.시장현황

4.대표기업

5.유통구조

6.장단점 및 나아갈 방향

7.TIP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웨딩 시장은 패션 산업의 발달과 함께 시장규모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러나 업체 간의 경쟁심화로 인하여 양적 성장을 이룩한 반면에 질적 수준의 향상이 필요하게 되었다. 웨딩드레스는 패션 상품의 일종이기는 하나 국내에 도입된 시기에 비해 발달과정은 다른 의류업종에 비해 뒤떨어져 있는 시정이다. 대부분의 패션산업이 시장 세분화가 이루어져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상품을 갖추어 표적고객에게 맞는 광고 전략을 펼치는 반면 웨딩 드레스는 맞춤복 위주의 소규모 부띠끄 형태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했으며 각 업체 간 특성도 차별화 되지 못하고 있어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통한 웨딩 드레스 상품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매년 우리나라에서 결혼하는 부부의 수는 30~~35만쌍으로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초혼자의 수는 해마다 감소하는 추세이나 재혼시장은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신혼 부부가 결혼하는데 비용은 1800만원 선으로 혼수 가전, 예물, 여행 등을 포함한 웨딩 산업 규모 시장은 약 30조원으로 대규모 시장이다. 웨딩드레스와 예식뿐만 아니라 가구, 가전, 및 예물 등의 시장 규모도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웨딩 드레스 업계의 시장 규모는 대여 업체를 포합해 대략 3천억원 규모로 추산하고 있다. 웨딩드레스 시장은 일부 명품 브랜드의 국내 진출과 웨딩 드레스, 사진, 메이크업, 신혼여행, 혼수까지 취급하는 웨딩 토털업체의 증가로 규모가 확대 되어 가고있는 시정이다. 규모 확대에 따라 시장에서 업체가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데, 타 업체와의 경쟁 수단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인지도, 점포분위기,광고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국외(중국) 시장현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sandl***
    (2013.04.18 11:06:05)
회원 추천자료
  • [도시관광론] 인천시의 관광매력적요소와 인천관광발전을 위한 전략
  • 경영학회, 관광경영학연구 제 7호, 2000심진범․정소연, 주 5일제 도입에 따른 인천광역시 관광정책 대응방안, 인천발전연구원, 2004김진수, 지역의 고유성과 관광전략의 연계-인천지역을 중심으로, 관광레저학회, 2005Christopher M. Law, 도시관광, 백산출판사, 1999인천지역발전 연구전략, 국가균현발전 위원회, 2005.1경제자유특구 주요업무보고서, 인천자유무역청, 2003.10관광정책과,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문화관광부 관광국, 1999-2003모성은, 지방의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컨설팅97.해외영업-무역회사 98.해외영업-영업관리 99.관광업-이벤트기획100.문화마케팅-기획 101.방송-언론/기자 102.방송-영상기획 103.기자-편집기자104.언론-방송/기자 105.언론-방송/기자-2106.여행사-여행가이드107.여행업-관광가이드 108.여행업-여행사 109.출판직-편집 110.법률/법무직111.법률사무소-사무112.법무-신용정보회사 113.방위산업체-생산직114.부동산-공인중개사 115.부동산-투자자문 116.사회복지/복지사/상담사 117.영양사 118.유통/물

  • [인적자원개발] 채용관리 -삼성전자의 채용관리를 중심으로
  • 국내 기업들은 특정분야와 그 분야에 필요한 특정 기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그 때 그 때 필요에 따라 채용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인사담당자의 채용업무는 연 중 1-2차례의 행사가 아닌 상시 수시업무로 비중이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이는 구인광고 형태에서 선발방법에 이르기까지 많은 업무변화를 갖고 왔다. 그 중 무엇보다 눈에 띄는 변화가 면접 비중의 강황이다. 앞서 삼성전자와 LG전자, 그 외 다수의 기업에서 발견되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특급호텔의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경영학회, 춘계 논문집이선희, 한국 호텔 기업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개발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 사 학위 논문, 1986김판영, 여행업의 인터넷 마케팅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 학원, 석사 학위 논문, 1999 류인평, 관광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연구, 경기대 대학원 석사논문, 1998이주형, 관광 호텔 서비스질 평가 모형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4정찬종, 관광 마케팅 믹스요인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건설회사 -412-4. 건설회사 -513. 사회복지사-113-1. 사회복지사-213-2. 사회복지사-314. 서비스업 - 아르바이트15. 관광가이드16. 유통업체17. 해외무역/컨설팅 관련지원18. 전산관련19. 정보통신업체20. 연구직 - 연구소21. 여행사22. 신문사23. 영업사원-123-1. 영업사원-223-2. 영업사원-324. 학원강사 -124-1. 학원강사 -224-2. 학원강사 -32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