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 웨딩컨설팅의 유통 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선정동기
2.웨딩컨설팅의 개념
3.시장현황
4.대표기업
5.유통구조
6.장단점 및 나아갈 방향
7.TIP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웨딩 시장은 패션 산업의 발달과 함께 시장규모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러나 업체 간의 경쟁심화로 인하여 양적 성장을 이룩한 반면에 질적 수준의 향상이 필요하게 되었다. 웨딩드레스는 패션 상품의 일종이기는 하나 국내에 도입된 시기에 비해 발달과정은 다른 의류업종에 비해 뒤떨어져 있는 시정이다. 대부분의 패션산업이 시장 세분화가 이루어져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상품을 갖추어 표적고객에게 맞는 광고 전략을 펼치는 반면 웨딩 드레스는 맞춤복 위주의 소규모 부띠끄 형태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했으며 각 업체 간 특성도 차별화 되지 못하고 있어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통한 웨딩 드레스 상품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매년 우리나라에서 결혼하는 부부의 수는 30~~35만쌍으로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초혼자의 수는 해마다 감소하는 추세이나 재혼시장은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신혼 부부가 결혼하는데 비용은 1800만원 선으로 혼수 가전, 예물, 여행 등을 포함한 웨딩 산업 규모 시장은 약 30조원으로 대규모 시장이다. 웨딩드레스와 예식뿐만 아니라 가구, 가전, 및 예물 등의 시장 규모도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웨딩 드레스 업계의 시장 규모는 대여 업체를 포합해 대략 3천억원 규모로 추산하고 있다. 웨딩드레스 시장은 일부 명품 브랜드의 국내 진출과 웨딩 드레스, 사진, 메이크업, 신혼여행, 혼수까지 취급하는 웨딩 토털업체의 증가로 규모가 확대 되어 가고있는 시정이다. 규모 확대에 따라 시장에서 업체가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데, 타 업체와의 경쟁 수단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인지도, 점포분위기,광고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국외(중국) 시장현황]
자료평가
- ............
- sandl***
(2013.04.18 11:06: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