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코카콜라의 생산혁신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 Coca-Cola 선정 이유
2. 회사 개요
(1)연혁
(2)경영방침
(3)매출&자산규모
(4)브랜드자산
(5)제품소개
Ⅱ. 본 론
1. 생산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2. 생산혁신 추진 성과
3. 코카콜라사의 판매 방식
4. SWOT 분석
5. 전 세계 콜라시장 점유율
Ⅲ. 결 론
1. 향후과제
2. 소 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4)브랜드 자산: 로고, 산타클로스, 북극곰, 컨투어 병 등
⇨ 40조원 이상의 가치
(5)제품소개
4대음료 : 코카콜라(코크, 코카콜라 클래식), 다이어트 코카, 환타, 스프라이트.
기타음료 : 파워에이드, 네스티, 닥터 페퍼, 체리코크, 쿠우, 암바사, 아쿠아리스, 네스카페, 순수100 hi-c등 250여개.
Ⅱ. 본 론
1. 생산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1)경쟁상황
1920년대 피그콜라, 캔디콜라, 콜드콜라 등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던 코카콜라의 유사품들은 모두 법과 소비자의 심판을 받았고, 실질적으로 코크의 경쟁상대는 없었다. "목마름에는 계절이 없습니다."라는 명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사시사철 사랑받았으며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는 코카콜라 최고의 세일러가 되어 소비자를 유혹했다. 하지만 1930년대 드디어 코카콜라의 라이벌이 나타났다. "5센트로 두 배를 즐기세요. 펩시콜라는 당신을 위한 음료입니다." 경제가 어려울 때 사람들은 한결같이 좀 더 싸고 좀 더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것을 찾기 마련이다. 펩시콜라는 미국경제가 불황에 허덕이던 당시,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에게 이 같은 가격 정책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코카콜라와 같은 5센트짜리 동전 하나로 살 수 있는 펩시는 양이 두 배라는 것이었다. 2차 대전을 거치면서 펩시는 확고한 기반을 닦아 코카콜라의 강력한 위협요소가 된다. 그러나 전쟁이 끝나고 50년대에 이르자 행운은 다시 코카콜라에 돌아왔다. 설탕 가격이 오르고 임금이 비싸 지면서 펩시콜라는 5센트짜리 콜라를 6센트, 7센트로 점점 올릴 수밖에 없었다. "5센트 두 배를 준다(Twice as much for a nickle)"는 말은 더 이상 통하지 않았다. 시장 점유율은 코카콜라의 5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스튜어트 크레이너 /75가지 위대한 결정/ 더난 출판사
강태구 저 / 글러벌 기업 경영론 / 무역 경영사
앨 리스, 잭 트라우스 /마케팅 전쟁 비즈니스 북스
이 철, 장대련 /글로벌 시대의 국제 마케팅 / 학현사
[마케팅 최전선] 코카콜라 '한우물 전략' 성공
김 철/ 다국적 기업론 / 법문사
이덕훈 / 글로벌 기엽경영 / 학문사
한국경제신문 1998. 8. 31일자 한국코카콜라 '한국맛'적극 공략 입지탄탄
한국경제신문 1998. 11. 9일자 [98가치경영 최우수 기업상]
매일경제신문 1999. 7. 30일자 [표] 세계최대기업순위
중앙일보 1998. 5. 4일자 현지 썸업 상표로 코카콜라 인도 공략....점유율 50%대 장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