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코카콜라의 생산혁신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Coca-Cola 선정 이유
2. 회사 개요
(1)연혁
(2)경영방침
(3)매출&자산규모
(4)브랜드자산
(5)제품소개

Ⅱ. 본 론
1. 생산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2. 생산혁신 추진 성과
3. 코카콜라사의 판매 방식
4. SWOT 분석
5. 전 세계 콜라시장 점유율

Ⅲ. 결 론
1. 향후과제
2. 소 감

※참고자료


본문내용
(4)브랜드 자산: 로고, 산타클로스, 북극곰, 컨투어 병 등
⇨ 40조원 이상의 가치

(5)제품소개
4대음료 : 코카콜라(코크, 코카콜라 클래식), 다이어트 코카, 환타, 스프라이트.
기타음료 : 파워에이드, 네스티, 닥터 페퍼, 체리코크, 쿠우, 암바사, 아쿠아리스, 네스카페, 순수100 hi-c등 250여개.

Ⅱ. 본 론

1. 생산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1)경쟁상황
1920년대 피그콜라, 캔디콜라, 콜드콜라 등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던 코카콜라의 유사품들은 모두 법과 소비자의 심판을 받았고, 실질적으로 코크의 경쟁상대는 없었다. "목마름에는 계절이 없습니다."라는 명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사시사철 사랑받았으며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는 코카콜라 최고의 세일러가 되어 소비자를 유혹했다. 하지만 1930년대 드디어 코카콜라의 라이벌이 나타났다. "5센트로 두 배를 즐기세요. 펩시콜라는 당신을 위한 음료입니다." 경제가 어려울 때 사람들은 한결같이 좀 더 싸고 좀 더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것을 찾기 마련이다. 펩시콜라는 미국경제가 불황에 허덕이던 당시,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에게 이 같은 가격 정책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코카콜라와 같은 5센트짜리 동전 하나로 살 수 있는 펩시는 양이 두 배라는 것이었다. 2차 대전을 거치면서 펩시는 확고한 기반을 닦아 코카콜라의 강력한 위협요소가 된다. 그러나 전쟁이 끝나고 50년대에 이르자 행운은 다시 코카콜라에 돌아왔다. 설탕 가격이 오르고 임금이 비싸 지면서 펩시콜라는 5센트짜리 콜라를 6센트, 7센트로 점점 올릴 수밖에 없었다. "5센트 두 배를 준다(Twice as much for a nickle)"는 말은 더 이상 통하지 않았다. 시장 점유율은 코카콜라의 5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스튜어트 크레이너 /75가지 위대한 결정/ 더난 출판사
강태구 저 / 글러벌 기업 경영론 / 무역 경영사
앨 리스, 잭 트라우스 /마케팅 전쟁 비즈니스 북스
이 철, 장대련 /글로벌 시대의 국제 마케팅 / 학현사
[마케팅 최전선] 코카콜라 '한우물 전략' 성공
김 철/ 다국적 기업론 / 법문사
이덕훈 / 글로벌 기엽경영 / 학문사
한국경제신문 1998. 8. 31일자 한국코카콜라 '한국맛'적극 공략 입지탄탄
한국경제신문 1998. 11. 9일자 [98가치경영 최우수 기업상]
매일경제신문 1999. 7. 30일자 [표] 세계최대기업순위
중앙일보 1998. 5. 4일자 현지 썸업 상표로 코카콜라 인도 공략....점유율 50%대 장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코카콜라가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세계 일류의 청량음료 회사가 되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런 코카콜라라는 제품을 대상으로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하여 외부환경 분석을 해보고 사례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코카콜라의 전략을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2. 코카콜라 소개1) 코카콜라의 연혁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

  • [마케팅] 마케팅 실패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 중심으로
  • 사례인데 이는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실패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세 번째는 환경분석의 실패이며 이는 다시 내부 환경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된다. 마지막은 브랜드 자산관리의 실패이다.위에서 설명한 네 가지 요인들을 사례를 중심으로 본문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으며 나아가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2. 마케팅 실패사례-4P1) Product1.1)코카콜라펩시콜라의 강력한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 위키백과(주)오리온, 네이버 지식백과오리온, 초코파이 공식 홈페이지한화증권 리서치센터중국 통계청이코노미스트 오리온AC Nielson국내학술기사(중견기업),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경영사례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동양제과 홈페이지 - www.orionworld.co.kr동양제과 홍보팀, 세계에 심는 情 「동양제과」1998.5김용준 “China Marketing 2004. 8 224p~231p 김승범, 신철호, “한국 최고의 브랜드” 2005. 10 259p~269p

  • [무형자산] 무형자산의 의의와 중요성 및 향후 전망
  • 사례를 수집하여 대상 무형자산과 비교 후 요인보정등의 절차를 거쳐 공정시장가치를 산정하는 방법등이 있다. ▶ 소득접근법(Invome Approach)로얄티 면제법, 이율 분할법, 초과이익 환원법, 업체가치 잔여법, 매수가격 잔여법등의 방법이 있고, 장래 기대이익을 현가화하는 경우 직접환원법, DCF 분석법등이 있다.Ⅹ. 무형자산의 평가액을 역산하는 방법① 또는 ②에의한 평가방법으로 기업가치를 산정하고,무형자산이외의 운용자산은 시가기준으로 공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유한 킴벌리 CR Project 시행 유통업체 현황유통업체CRP 대상KPI분석평가주기주관부서향후계획TESCOVMI22개점SHD/VDP/AVALWeeklySC개발팀Promotion/물류입고한화유통CM신길D.COCS/NV DaysMonthly업무혁신팀한화마트 전점 확대LG유통CM용인D.COCS/NV DaysSales VolumeWeekly상품관리팀마트/백화점 확대예정, Chain, CVS현재운영한국물류CM수지D.COCS/NV Days Forecast AccuracyMonthly운영팀업체 확대롯데마트CM32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