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코카콜라의 생산혁신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 이유

2. 회사 개요


Ⅱ. 본 론
1. 생산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2. 생산혁신 추진 성과

3. 코카콜라사의 판매 방식

4. SWOT 분석

5. 전 세계 콜라시장 점유율

Ⅲ.결 론
1.향후 과제

2. 소감
Ⅳ. 질의응답








본문내용

애틀란타에서 존 S 펨버튼 박사에 의해 소다를 이용한 소화제로써의 코카콜라가 탄생하였고, 그의 약국에서 판매가 시작

약국의 경리 사원이었던 프랭크 로빈슨은 두 개의 C자를 절묘하게 배치한 독특한 스펜서체의‘Coca-Cola’라는 이름을 지어내었고, 이것이 코카콜라 브랜드 이름이 됨.




코카콜라에게,“스포츠 스폰서쉽의 꽃”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지속적인 스포츠와의 협력임을 잘 보여준 시기임

올림픽, 월드컵을 비롯한 FIFA 주관의 축구대회, 자국 농구대회, NASCAR 레이싱대회 등을 스폰쉽하며 코카콜라도 더불어 상승효과를 봄


2차 세계대전 당시, 어니스트 우드러프가 코카콜라사를 인수하면서 세계적으로 코카콜라 시장을 확대하려 함.

우드러프는 미군이 있는 모든 전장에 코카콜라를 공급
⇨ 미군이 주재하는 세계 64개 지역에 정부지원으로 코카콜라 생산공장이 건설되어 미군이 가는 곳에는 항상 코카콜라라는 미국문화가 생성됨.

전쟁 이후 코카콜라는 미국의 음료이자 세계의 음료로
발돋움하였으며 세계인들은 이를 계기로 코카콜라가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라는 사실을 인식하기 시작함.
⇨ 보틀러 정책의 활성화.



Ⅰ. Roadshow System
전국 15만 고객들의 위치 및 전국의 도로 정보를 코카콜라 트럭의 속도와 크기를 고려하여 전자지도 위에 구축한 시스템
전국의 모든 유통망의 위치정보가 그래픽 및 디지털화되어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동
Ⅱ. Preseller
코카콜라의 세일즈 직원
배송직원과 한 팀을 이루지 않고 독립적으로 고객 방문 시작
향후 과제
코카콜라는 꾸준한 혁신을 지속하는 기업이다.
코카콜라는 환경에 대응 하여 제품 혁신, 유통혁신, 마케팅 혁신을 지속하여왔다.

기업 브랜드 가치에서 세계 1위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코카콜라가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세계 일류의 청량음료 회사가 되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런 코카콜라라는 제품을 대상으로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하여 외부환경 분석을 해보고 사례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코카콜라의 전략을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2. 코카콜라 소개1) 코카콜라의 연혁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

  • [마케팅] 마케팅 실패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 중심으로
  • 사례인데 이는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실패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세 번째는 환경분석의 실패이며 이는 다시 내부 환경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된다. 마지막은 브랜드 자산관리의 실패이다.위에서 설명한 네 가지 요인들을 사례를 중심으로 본문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으며 나아가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2. 마케팅 실패사례-4P1) Product1.1)코카콜라펩시콜라의 강력한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 위키백과(주)오리온, 네이버 지식백과오리온, 초코파이 공식 홈페이지한화증권 리서치센터중국 통계청이코노미스트 오리온AC Nielson국내학술기사(중견기업),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경영사례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동양제과 홈페이지 - www.orionworld.co.kr동양제과 홍보팀, 세계에 심는 情 「동양제과」1998.5김용준 “China Marketing 2004. 8 224p~231p 김승범, 신철호, “한국 최고의 브랜드” 2005. 10 259p~269p

  • [무형자산] 무형자산의 의의와 중요성 및 향후 전망
  • 사례를 수집하여 대상 무형자산과 비교 후 요인보정등의 절차를 거쳐 공정시장가치를 산정하는 방법등이 있다. ▶ 소득접근법(Invome Approach)로얄티 면제법, 이율 분할법, 초과이익 환원법, 업체가치 잔여법, 매수가격 잔여법등의 방법이 있고, 장래 기대이익을 현가화하는 경우 직접환원법, DCF 분석법등이 있다.Ⅹ. 무형자산의 평가액을 역산하는 방법① 또는 ②에의한 평가방법으로 기업가치를 산정하고,무형자산이외의 운용자산은 시가기준으로 공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유한 킴벌리 CR Project 시행 유통업체 현황유통업체CRP 대상KPI분석평가주기주관부서향후계획TESCOVMI22개점SHD/VDP/AVALWeeklySC개발팀Promotion/물류입고한화유통CM신길D.COCS/NV DaysMonthly업무혁신팀한화마트 전점 확대LG유통CM용인D.COCS/NV DaysSales VolumeWeekly상품관리팀마트/백화점 확대예정, Chain, CVS현재운영한국물류CM수지D.COCS/NV Days Forecast AccuracyMonthly운영팀업체 확대롯데마트CM32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