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계와 국제경제관계] 국제경제사회의 이념과 행위주체, 국제경제관계의 체계와 유형 및 국제레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관계와 국제경제관계] 국제경제사회의 이념과 행위주체, 국제경제관계의 체계와 유형 및 국제레짐
- 목차
-
[국제관계와 국제경제관계] 국제경제사회의 이념과 행위주체, 국제경제관계의 체계와 유형 및 국제레짐
목차
* 국제관계와 국제경제관계
Ⅰ. 국제경제사회의 기초이념
Ⅱ. 국제경제사회의 행위주체
1. 국가 행위자
2. 비국가 행위자
3. 비정부기구의 행위자
Ⅲ. 국제경제관계의 체계
Ⅳ. 국제경제관계의 유형
1. 이념적 분류
1) 동서관계
2) 서서관계
2. 기능적 분류
1) 남북관계
2) 북북관계
3) 남남관계
3. 제도적 분류
1) 선진국간 협조관계
2) 선, 후진국간 의존관계
(1) 1차산품 및 식량문제
(2) 무역문제
(3) 원조문제
Ⅴ. 국제관계와 국제체계
1. 국제관계와 국가파워
1) 의의
2) 국가파워의 고려요소
2. 국제간의 힘의 균형과 불균형
1) 국제동맹
Ⅵ. 국제관계와 국제레짐
1. 국제 레짐의 개념
2. 국제무역레짐과 국제경제기구
- 본문내용
-
제관계와 국제경제관계
I. 국제경제사회의 기초이념
일반적으로 사회시스템이 어떻게 움직이며, 또한 어떠한 원칙을 지키고 있는
가에 관하여 설명하는 개인 또는 집단의 사상 및 체계를 의미하는 것이 다름아닌 이념이다. 과거 수세기에 걸쳐서, 국제경제사회에는 자유주의(liberalism), 중상주의(mercantilism) 및 마르크스주의(Marxism)의 세 가지 이념이 반복하여 나타나기도 하였고, 또 대립되기도 하였다. 이상의 세 가지 국제사회의 기초이념을 조순구 교수는 아래의 표와 같이 그 특징을 요약하여 설명하고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