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원인과 관리] 사업위기의 정의와 원인, 예측, 예방 및 위험의 유형과 위기발생단계, 위험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기원인과 관리] 사업위기의 정의와 원인, 예측, 예방 및 위험의 유형과 위기발생단계, 위험관리
- 목차
-
[위기원인과 관리] 사업위기의 정의와 원인, 예측, 예방 및 위험의 유형과 위기발생단계, 위험관리
목차
* 위기원인과 관리
Ⅰ. 위기의 정의
Ⅱ. 사업위기의 원인
Ⅲ. 사업위기의 예측과 예방
1. 위기의 예측
2. 위기의 예방
3. 위기의 대비
Ⅳ. 위험의 유형
1. 시장관련 위험
2. 재산에 관련된 위험
3. 종업원과 관련된 위험
Ⅴ. 위기발생단계
Ⅵ. 위험관리
- 본문내용
-
위기원인과 관리
1. 위기의 정의
핑크(Fink, 1986)는 '개선되거나 악화되기 시작하는 전환점'으로 위기를 정의하고, 러빈저(Lerbinger, 199는 "위기를 조직의 미래 성장과 이익, 혹은 생존에 위협을 가할 가능성이 있는 사건"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를 산업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펀방스(Fearn-Banks, 1996)는 위기는 "조직, 회사, 산업 및 이들과 관련된 공중, 제품, 서비스, 그리고 명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은 주요 사건들"이라고, 바들(Barton, 1993)는 "조직과 조직의 구성원, 그리고 조직의 제품, 서비스, 재정적 상태, 명성에 심각한 손실을 끼치는 예기치 못한 사건들"로 정의되고 있으며, 쿰즈(Coombs, 1999)는 "위기는 예측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생한 사건이며, 잘못 대처할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