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브랜드확장, 범주확장과 라인확장 사례-CJ, 빈폴, 물먹는 하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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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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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 확장 개념
- 브랜드 확장 개념
- 장점 & 단점
- 범주확장 & 라인확장
2. 사례
- 범주확장 사례 (CJ)
- 라인확장 사례 (빈폴, 물먹는 하마)
3. 결론
4. Q&A
- 본문내용
-
89년 빈폴은 캐주얼브랜드로 런칭
97년 라이프스타일과 시장세분화에 발맞춰 빈폴 스포츠를 런칭
01년 현대적인 감각에 맞춰 빈폴 레이디, 골프를 런칭
02년 빈폴 진 런칭
03년 빈폴키즈 런칭
04년 빈폴 악세서리 런칭
하마 브랜드( 옥시 사)
1986년 국내 최초 습기 제거 제 시장 개척
연간 300억 정도의 매출 달성
시장점유율 80~90%
물먹는 하마의 친숙한 이미지
‘하마’라는 네이밍과 확장 제품 이미지의 연관성
기존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비슷한 제품군에서
동일한 효과에 대한 신뢰
패밀리 브랜드 사용으로 인한 광고비용 절감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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