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아동 대상 자원해설 프로그램 개발 및 기대효과-민속극 `수영야류`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자원명 및 선정이유
2. 자원해설 프로그램기법 및 기법선정이유
3. 프로그램 내용
4. 본 자원해설프로그램을 통한 기대효과
- 본문내용
-
3. 프로그램 내용
(해설 프로그램명, 해설대상, 해설시기, 교육자, 일정, 자원해설 내용)
제목 : 뽀롱뽀롱뽀로로 말뚝말뚝 말뚝이
해설대상 : 10세 이하 아동
해설시기 :성수기
교육자 : ‘뽀롱뽀롱뽀로로 말뚝말뚝 말뚝이’의 주인공
‘뽀로로’와 그 외의 인물들
일정: 박물관 개방시간 동안 항시상영.
내용:
제1과장 양반놀이
통통이, 로디, 뽀뽀, 삐삐, 패티가 차례로 등장하여 음악에 맞춰 덧뵈기 춤을 춘다. 이어 하얀 뽀로로가 엮어나가는데 뽀로로가 양반의 이면상을 폭로하여 양반들의 무능과 허세를 조롱한다. 양반들은 양반의 집이 망했다고 해산타령을 부르고 갈가부다 타령을 부르며 퇴장한다.
제2과장 해리 (수영야류-영노)
놀이판에 통통이가 남아있을 때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해리가 양반 99명을 잡아먹고 하나만 더 잡아먹으면 득천한다고 하여 달려든다. 궁지에 몰린 양반은 참양반이면 먹지 않겠다는 해리의 말에 속아 참양반의 자랑을 하다가 해리에게 잡혀먹힌다.
제4장 포비춤
포비와 에디가 다투다가 에디가 포비에게 맞고 큰 부상을 입는다. 이 과장은 수영 동남쪽의 백산의 산신을 위하여 에디를 제수로 치제하는 내용을 꾸민 것이라고 한다. 놀이가 끝나면 탈과 고깔을 태워 소체를 지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