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Anheuser - Busch Pest-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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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최종 전략 선택 -
<참고자료>
벤치 마킹을 통한 새로운 전략 제시-제품 측면
벤치 마킹을 통한 새로운 전략 제시- 마케팅적 측면
<참고자료출처>
본문내용
맥주는 기후와 풍토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

현재 한국에서 출시되고 있는 Budweiser는 OB맥주가 유럽 Budweiser의 레시피를 받아 한국 청원에서 제조하여 유통하기 때문에 원산지(체코)에서의 맥주 맛이 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음료의 맛의 측면에서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리고 나라마다 문화의 차이, 입맛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원하는 맥주 맛 각기 다르다.
따라서 자사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BudNet을 이용하여 각기 다른 지역과 국가의 소비자 선호도와 성향을 분석할 수 있다.

▶피드백의 결과와 이를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각각의 시장에 각기 다른 맞춤형 마케팅 믹스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이를 실행하는 전략을 구현하여 target이 되는 시장의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음료 혹은 브랜드를 계획, 개발하고 이를 발전, 상업화 시키는 전략을 실행한다.
Ex) 프랑스-Budweiser France, 한국- Budweiser K,
미국-Budweiser for USA



1. 제품의 다양화

1) 제품 크기/용량 측면
: 우리나라의 경우 budweiser은 맛은 다양하나 제품의 용량면에서는 단일화되어 있다. 서양에서는 각 개인이 자신의 bottle만 갖고 먹지만 동양에서는 개인보다는 집단으로 나눠 먹는 경향이 크다. 따라서 단일한 용량의 제품만 판매할 것이 아니라 하이트나 카스 등 우리나라 맥주 회사들의 제품의 흐름을 따라 1000ml, 혹은 1500ml의 대용량 피쳐 제품을 개발하여 동양시장에 맞는 제품 전략을 구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와는 반대로 코카콜라의 미니어쳐 제품과 같은 budweiser mini를 출시 한다면 술을 잘 못하는 사람이나 먹는 양이 적은 사람, 다양한 맛의 budweiser를 동시에 즐기고 싶지만 한 병의 용량이 많아서 부담이었던 사람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 대용량 피쳐나 소형 미니어쳐 제품 등 제품 크기의 다양화를 추구
참고문헌

버드와이져 관련 기사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30101012155055


15도 소주 '즐겨찾기' 출시 기사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22915558160143&outlink=1


하이트 피쳐 출시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28334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0124989

밀러 맥주 뮤직투어 X 개최 기사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30930.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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