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Anheuser - Busch Pest-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최종 전략 선택 -
<참고자료>
벤치 마킹을 통한 새로운 전략 제시-제품 측면
벤치 마킹을 통한 새로운 전략 제시- 마케팅적 측면
<참고자료출처>
- 본문내용
-
맥주는 기후와 풍토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
현재 한국에서 출시되고 있는 Budweiser는 OB맥주가 유럽 Budweiser의 레시피를 받아 한국 청원에서 제조하여 유통하기 때문에 원산지(체코)에서의 맥주 맛이 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음료의 맛의 측면에서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리고 나라마다 문화의 차이, 입맛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원하는 맥주 맛 각기 다르다.
따라서 자사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BudNet을 이용하여 각기 다른 지역과 국가의 소비자 선호도와 성향을 분석할 수 있다.
▶피드백의 결과와 이를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각각의 시장에 각기 다른 맞춤형 마케팅 믹스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이를 실행하는 전략을 구현하여 target이 되는 시장의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음료 혹은 브랜드를 계획, 개발하고 이를 발전, 상업화 시키는 전략을 실행한다.
Ex) 프랑스-Budweiser France, 한국- Budweiser K,
미국-Budweiser for USA
1. 제품의 다양화
1) 제품 크기/용량 측면
: 우리나라의 경우 budweiser은 맛은 다양하나 제품의 용량면에서는 단일화되어 있다. 서양에서는 각 개인이 자신의 bottle만 갖고 먹지만 동양에서는 개인보다는 집단으로 나눠 먹는 경향이 크다. 따라서 단일한 용량의 제품만 판매할 것이 아니라 하이트나 카스 등 우리나라 맥주 회사들의 제품의 흐름을 따라 1000ml, 혹은 1500ml의 대용량 피쳐 제품을 개발하여 동양시장에 맞는 제품 전략을 구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와는 반대로 코카콜라의 미니어쳐 제품과 같은 budweiser mini를 출시 한다면 술을 잘 못하는 사람이나 먹는 양이 적은 사람, 다양한 맛의 budweiser를 동시에 즐기고 싶지만 한 병의 용량이 많아서 부담이었던 사람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 대용량 피쳐나 소형 미니어쳐 제품 등 제품 크기의 다양화를 추구
- 참고문헌
-
버드와이져 관련 기사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30101012155055
15도 소주 '즐겨찾기' 출시 기사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22915558160143&outlink=1
하이트 피쳐 출시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28334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0124989
밀러 맥주 뮤직투어 X 개최 기사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30930.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