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 모바일 사업사업부의 성장 모멘텀과 글로벌 플레이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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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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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삼성 모바일 사업부 소개
2.통신기술 발달과 시장환경에 따른 전략
-1세대~3세대별 시장환경의 변화 및 사업전략/성과
3.삼성 모바일 분석
-Swot Analysis, , 국내외 CF 분석 / 평가
4.경쟁사 분석
-노키아, 애플
5.최근 동향
6.삼성 모바일 사업부에 대한 발전방향 제시
- 본문내용
-
통신기술
개요
미국 AT&T에 의해 소개된 아날로그 신호 휴대폰 서비스를 위한 표준 시스템.
대표적으로 AMPS(Advanced Mobile Phone Service).
기지국 구역(Cell)을 잘게 나누어 동일한 주파수를 재사용할 수 있게 한 방식.
특징
양방향 라디오 방식(음성통화만 가능).
가입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용량의 한계로 2세대 통신기술에 대한 필요성 대두.
시장환경
세계적 휴대폰 제조 양대산맥 등장 : 노키아, 모토로라
국내 1984년 AMPS 방식 모토로라 EMX-250을 도입하여 이동통신 서비스 개시.
모바일 사업전략 시행 및 성과
2006년 시장점유율 하락으로 인해 경쟁력 재고를 위해 다양한 전략 시행
- 원가를 절감한다 :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간접비 절감, 플랫폼 공용화 전략,
- 지속적 기술 경쟁우위 유지 : 스마트폰 시장 진출과 스마트폰 컨텐츠 강화를
위한 노력을 통해 2008년 4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HTC에 이어 5위 차지
세계최초 HSDPA, Wibro 기술 국내 상용화
2009년 9월 시카고에서 열린 4G World 2009 Conference and Expo에서
Mondi Phone으로 Best of 4G상 수상, 다가올 4G에 대한 준비
모바일 플렛폼인 ‘바다(bada) OS’개발과 이를 탑제한 ‘Wave2 폰’ 출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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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Angry Birds http://angrybirds.tistory.com/257
노키아 http://www.nokia.co.kr
애플의 전략
유튜브 http://kr.youtube.com/
iPhone http://www.apple.com/kr/iph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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