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윤리강령비교분석-롯데백화점 신세계 갤러리아 현대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롯데쇼핑(주) 윤리행동준칙의 목적과 취지★

제 1 장 총칙

제 2 장 고객에 대한 다짐

제 3 장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4 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제 5 장 협력회사와의 올바른 관계

제 6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신세계 윤리규범★

제 1 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2 장 법규준수와 자유경쟁 시장질서 존중

제 3 장 협력회사와 공존공영

제 4 장 임직원의 기본 윤리

제 5 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

제 6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갤러리아 백화점의 윤리규범★

제 1 장 총 칙

제 2 장 고객에 대한 자세

제 3 장 주주 이익 보호

제 4 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제 5 장 협력회사와의 관계

제 6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현대백화점의 윤리실천 지침서★

제 1 장 對 협력사와의 관계

제 2 장 근무 기강 확립

제 3 장 회사 재산의 보호

제 4 장 자기 관리의 철저

본문내용
★롯데쇼핑(주) 윤리행동준칙의 목적과 취지★
롯데쇼핑(주)은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하는 초일류 우량기업으로 영속, 발전하기 위하여 바르게 생각하고, 판단하고, 행동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 및 국가와 인류의 공동이익을 추구한다. 이를 위하여 사회와 임직원이 지켜야 할 윤리행동준칙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준칙은 롯데쇼핑㈜의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 및 이와 관련한 절차를 정함으로써 윤리적인 경영활동을 촉진함에 그 목적이 있다.
제 2 조 [적용범위]
본 준칙은 롯데쇼핑㈜의 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임직원과 협력회사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 금품 현금, 유가증권, 물품 및 기타 경제적인 이익을 말한다.
② 향응·접대 식사, 주류, 스포츠, 오락, 향락 등의 수혜를 말한다.
③ 편의 금품이나 향응·접대를 제외한 숙박 및 교통편 제공, 관광안내, 행사지원 등을 말하며 수취인이 편의를 누리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상대방에게 경제적인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④ 사회통념상 용인되는 일반적인 경우 제공자가 자발적이고 순수한 의도로 행하고, 상호 부담 없음이 사회관습상 인정되는 경우로서, 해당 행위 이외에는 다른 수단이나 방법이 없는 경우 등을 말한다. 금액으로 환산하여 1회 5만원을 초과하거나 연간 총액이 50만원을 초과할 때는 사회통념상 용인될 수 없는 경우로 본다.
⑤ 이해관계자 회사 및 임직원의 행위나 의사결정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 사내ㆍ외 개인이나 집단을 말한다.
⑥ 협력회사 회사와 거래관계를 갖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한다.
⑦ 신고자 금전, 선물, 향응·접대 등을 수취하였거나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여 신고의 의무가 있는 임직원, 협력회사, 고객 등을 말한다.

제 2 장 고객에 대한 다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윤리,제품의윤리,가격의윤리,유통의윤리,판매원의윤리,광고의윤리,마케팅윤리의기업사례
  • 윤리생산자의 윤리문제도매상의 윤리문제소매상의 윤리 문제유통업계의 수수료 인하 문제가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6일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중소업체 판매수수료를 3~7%P 인하하기로 했다고 발표하면서다. 이에 유통업계는 전례없이 인하에 합의했다. 일각에서는 대형 유통업체들이 명품과 중소기업을 차별하며 배불려 왔다며 대형 유통업체들의 행태를 꼬집고 있다. 5일 공정위에 따르면 롯데와 현대, 신세계 등 3대 백화점과 이

  • [마케팅] 브랜드 기존 제품 강화 및 차별화된 신규 제품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 비교기회를 확보하기 위해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자기들만의 차별화를 노리며 틈새시장이 있는지를 찾고 있다. 이러한 후발진입상표들에 대하여 더바디샵은 먼저 시장에 진출한 선점효과를 이용해서 방어적 마케팅 전략을 펼침과 동시에 경쟁사와 비교해 뒤떨어진 부분이 무엇인지를 재빨리 알아차려야 한다. 뿐만 아니라 ‘더바디샵’만의 브랜드 파워를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2. 고객 분석(1) 고객 분석의 첫걸음1) 설문조사소비

  • [유통관리] 갤러리아백화점 유통시스템 분석 사례
  • 백화점 (5) 콩코스-고속철도 서울역사에 위치한 편리함과 갤러리아의 세련된 이미지가 가미된 캐주얼백화점 (6) 대전 동백점-고 감각 패션을 추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신 개념 쇼핑 공간 (7) 타임월드-새로운 감각과 패션으로 가득한 젊은이들의 패션 커뮤니티(가) 경영이념-고객만족경영, 윤리경영, 환경경영, 사회봉사 (나) 기업이미지-고급 백화점, 명품 백화점(8) 경쟁자(Competitor) 분석:롯데쇼핑, 현대백화점, 신세계2. 거시환경가. 인구 통계적

  • [산업교육] 갤러리아 백화점 팀장 매니저 리더십 역량강화 제안 프로그램
  • 분석과 거기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분석을 통해 내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및 몰입도 향상을 위한 사전자료로 활용합니다. 참고 : 직원커미트먼트조사(ECS) 소개 ②지점별 상대비교가 가능합니다.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분석이 가능합니다.각 지점별 직무 / 조직 / 상사 / 회사와 관련된 현상과 과제를 추출하여 조직건강을 체크참고 : 영업상담스킬 향상을 위한 연수소개 ③ ~「FOCUS」    고객의 심리관심◆긴장감을 느끼고 있다◆이야

  • [조직관리] 대형할인점과 고급 백화점의 기업문화 비교 분석 -이마트와 현대백화점을 중심으로
  • 분석이라는 우리의 연구의 목적에 맞는 기업을 선택하려 하였다. 첫째로, 고급백화점의 경우 갤러리아, 롯데, 신세계, 현대 백화점등이 있는데 갤러리아 백화점의 경우 강남점만 고급백화점으로 볼 수 있고, 갤러리아 본점과 분위기와 특성에서 많은 차이가 나서 기업 문화의 일관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다. 롯데 백화점의 경우 노조 문제등 내부적으로 많은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하여 상대적으로 대중화 되어있고 안정적이고, 규모나 수 면에서 우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