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의 실버산업 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실버산업의 개념
1. 실버산업의 정의
2. 실버산업의 등장배경
3. 실버산업의 특징

Ⅱ. 실버 매니지먼트
1. 설문지 조사
2. 실버 매니지먼트란?
3. 走红의 사명 & 목표
4. 走红의 컨텐츠
① 건강관리
② 문화센터
③ 특이사항

Ⅲ . 중국의 실버산업 시장 분석
1. 중국의 실버시장
2. SWOT 분석
3. 중국 실버산업 선정이유

Ⅳ. 마케팅 전략
1. STP전략
2. 버즈 마케팅
① 버즈 마케팅의 정의
② 버즈 마케팅 사례 - “ 선영아 사랑해 ” 마이클럽
③ 버즈마케팅 적용 이유
④ 버즈 마케팅의 적용
3. 체험 마케팅
① 체험 마케팅의 정의
② 체험 마케팅 사례 - 코카콜라
③ 체험 마케팅 적용 이유
④ 체험 마케팅의 적용
4. 제휴 마케팅
① 제휴 마케팅의 정의
② 제휴 마케팅 사례 - “뭉쳐야 산다” 스타벅스
③ 제휴마케팅 적용 이유
④ 제휴 마케팅의 적용

Ⅴ. 마케팅 전략의 기대효과
1. BCG 매트릭스란?
2. 走红의 BCG 매트릭스

본문내용

3. 중국 실버산업 선정이유
* 중국의 노령인구 비중 증가는 의학발달과 한 자녀 정책으로 유소년 층이 줄고 노년층이 늘면서 생긴 현상으로 중국 내 노령인구가 늘면서 노령인구에 대한 적절한 사회적 대책과 노인수요에 맞는 산업발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음
중국 내 젊은 층 관련 제품은 경쟁이 치열하나 중국기업들의 실버산업에 대한 관심부족으로 제품개발이 적어 고령인구관련제품은 수요보다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
실버 매니지먼트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이러한 시기를 적절히 이용하여 중국내 실버산업의 선도적 위치에서 기반을 잡고 수요를 독점 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매니지먼트의 시도가 없었던 기존 시장에서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Ⅳ.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 Segmentation
- 실버고객들을 소득수준, 살고 있는 지역, 연령대에 따라 분류
가격 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저소득층보다는 중산층, 고소득층에 비중















- 해당 도시로 베이징 도시선정
도시 내 노령인구의 비율↑
중국내에서 인구가 2번째로 많은
도시로 도시 성장률 또한 높음.
도시 내 중산층, 고소득층의 비율
이 높아 실버매니지먼트의 수요
가 예상됨.




* Targeting
- 나이가 있으나 어느 정도의 구매력을 갖추고 각종모임이나 본인의 건강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목표시장으로 선정

- 60~70세 연령 때의 고객이 주 타겟
(나이가 너무 많은 고객의 경우 문화 서비스적인 측면을 많이 제공 받지 못함으로 ‘주홍’이 고객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력이 낫다고 생각되어 제외하였음)
* Position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효성 글로벌경영
  • 및 수요기반 악화라는 구조적인 결함으로 인해 수익성 개선은 아직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II. 환경 분석기업 환경을 본격적으로 분석하기에 앞서 효성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대략적으로 살펴보았다. 본 장에서는 효성 그룹 내에서 특히 섬유부문을 중심으로 하여 효성을 둘러싼 환경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보기로 한다.기업이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기업의 전략과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Ⅰ 서론1. E-mart 선정동기2. (주)신세계 회사소개3. (주)신세계 연혁 소개Ⅱ 본론 1. E-mart의 해외 직접 투자 배경(1) 국내 할인점 포화(2) 외자 기업 견제 및 가격경쟁력 확보2. E-mart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3. 중국의 유통, 물류 현황(1) 유통 현황(2) 물류 현황4. 중국 소비시장의 특성5.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6. E-mart의 중국 진출과정 및 의의7. 중국 진입전략 1) SWOT 분석2) 4P 분석8. 그 밖의 성과 및 전략Ⅲ 결론 1. E-mart의 중국 진출

  • [마케팅, 빈폴, beanpole, 성공사례,] A+ 빈폴의 마케팅전략 ver.2007(beanpole marketing) 최신의 풍부한 자료
  • 분석 – 경쟁사 분석 국내 캐주얼시장의 빈폴/폴로 2분화앞으로의 캐주얼시장 또한 빈폴/폴로 2분화의 지속이 예상됨경쟁사 분석타겟층- 의사결정권이 있는 18~50세의 젊은 남성들이 중심 타겟- 아동과 중년의 고객들도 타겟화 - 기본적으로 ‘Non-age’ - 20~30대 남녀 중심 타겟- 학구적인 이미지를 중시하는 20대의 학생 및 신분적 차별화를 추구하는 30대 중상류층 남녀vs경쟁사 분석브랜드 확장- 미국 유명디자이너 ‘랄프로렌’의 성공 이후 내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분석6. SWOT 분석7. VMS8. STP 분석 9. 4P 분석10. 중국 진출 전 성과11. 중국진출 성과 Ⅲ. 결론1. 성공요인 2. 시사점 및 결어3. 관련 사설4.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Ⅰ. 서론이 과목을 수강하면서 중국이란 국가에 대해 좀 더 심층적인 연구를 하게 되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항상 들리는 기사나 뉴스에서 중국이 떠오르는 시장 중에 가장 규모가 크다, 중국의 경제규모가 세계 최고가 될 것이다 등으로 소개하곤 한다. 국제경영학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