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의 실버산업 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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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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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실버산업의 개념
1. 실버산업의 정의
2. 실버산업의 등장배경
3. 실버산업의 특징
Ⅱ. 실버 매니지먼트
1. 설문지 조사
2. 실버 매니지먼트란?
3. 走红의 사명 & 목표
4. 走红의 컨텐츠
① 건강관리
② 문화센터
③ 특이사항
Ⅲ . 중국의 실버산업 시장 분석
1. 중국의 실버시장
2. SWOT 분석
3. 중국 실버산업 선정이유
Ⅳ. 마케팅 전략
1. STP전략
2. 버즈 마케팅
① 버즈 마케팅의 정의
② 버즈 마케팅 사례 - “ 선영아 사랑해 ” 마이클럽
③ 버즈마케팅 적용 이유
④ 버즈 마케팅의 적용
3. 체험 마케팅
① 체험 마케팅의 정의
② 체험 마케팅 사례 - 코카콜라
③ 체험 마케팅 적용 이유
④ 체험 마케팅의 적용
4. 제휴 마케팅
① 제휴 마케팅의 정의
② 제휴 마케팅 사례 - “뭉쳐야 산다” 스타벅스
③ 제휴마케팅 적용 이유
④ 제휴 마케팅의 적용
Ⅴ. 마케팅 전략의 기대효과
1. BCG 매트릭스란?
2. 走红의 BCG 매트릭스
- 본문내용
-
3. 중국 실버산업 선정이유
* 중국의 노령인구 비중 증가는 의학발달과 한 자녀 정책으로 유소년 층이 줄고 노년층이 늘면서 생긴 현상으로 중국 내 노령인구가 늘면서 노령인구에 대한 적절한 사회적 대책과 노인수요에 맞는 산업발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음
중국 내 젊은 층 관련 제품은 경쟁이 치열하나 중국기업들의 실버산업에 대한 관심부족으로 제품개발이 적어 고령인구관련제품은 수요보다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
실버 매니지먼트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이러한 시기를 적절히 이용하여 중국내 실버산업의 선도적 위치에서 기반을 잡고 수요를 독점 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매니지먼트의 시도가 없었던 기존 시장에서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Ⅳ.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 Segmentation
- 실버고객들을 소득수준, 살고 있는 지역, 연령대에 따라 분류
가격 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저소득층보다는 중산층, 고소득층에 비중
- 해당 도시로 베이징 도시선정
도시 내 노령인구의 비율↑
중국내에서 인구가 2번째로 많은
도시로 도시 성장률 또한 높음.
도시 내 중산층, 고소득층의 비율
이 높아 실버매니지먼트의 수요
가 예상됨.
* Targeting
- 나이가 있으나 어느 정도의 구매력을 갖추고 각종모임이나 본인의 건강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목표시장으로 선정
- 60~70세 연령 때의 고객이 주 타겟
(나이가 너무 많은 고객의 경우 문화 서비스적인 측면을 많이 제공 받지 못함으로 ‘주홍’이 고객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력이 낫다고 생각되어 제외하였음)
* Positio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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