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론] 자기 계발을 위한 코칭 리더십-타인을 이해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오감은 세상을 인식하는 수단
1. 현실을 여과하기
2. 감각과 지각의 차이
3. 정신적 사고 과정
Ⅱ. 지도는 영토가 아니다
1. 견해와 시각과 관점이 다르다.
2. 게슈탈트 전환
Ⅲ. 서로 다른 것뿐이고, 틀린 것이 아니다
1. 관점의 차이 (The map is not the territory.)
2. 타인의 관점과 견해를 수용하자.
3.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행동 단서 식별하기
3-1. B.A.G.E.L
3-2. VAK
3-3. 눈동자 움직이는 패턴
3-4. 언어 패턴
Ⅳ. 심신의 감각이 살아있는 리더가 되자
1. 예민한 감각으로 상대의 다름을 이해하자
2. 심신의 감각이 살아있는 리더가 되자
- 본문내용
-
Ⅱ. 지도는 영토가 아니다
1. 견해와 시각과 관점이 다르다.
하나의 사건에 대해서도 각자 지각한 마음 속 지도대로 수많은 해석과 이야기를 만든다.
우리는 각자 살면서 겪는 사건들에 대해 제각각 다른 해석을 하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 예를 들어 우유라는 한 가지 재료만으로도 우유, 쉐이크, 아이스크림 같은 세 가지 종류의 음식이 나오듯이 때로는 그 사건이나 이야기가 여과되지 않고 그대로 나오기도 하고 다른 이야기로 재탄생되기도 한다.
이것은 개인마다 견해와 시각,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로 하나의 사건에 대해서도 각자 받아들인 마음 속 지도대로 수많은 해석과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다.
2. 게슈탈트 전환
보는 이의 시각에 따라 하나에서 다른 하나로 바뀌는 것으로 위의 그림을 예로 들을 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