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론] 자기 계발을 위한 코칭 리더십-타인을 이해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오감은 세상을 인식하는 수단
1. 현실을 여과하기
2. 감각과 지각의 차이
3. 정신적 사고 과정
Ⅱ. 지도는 영토가 아니다
1. 견해와 시각과 관점이 다르다.
2. 게슈탈트 전환
Ⅲ. 서로 다른 것뿐이고, 틀린 것이 아니다
1. 관점의 차이 (The map is not the territory.)
2. 타인의 관점과 견해를 수용하자.
3.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행동 단서 식별하기
3-1. B.A.G.E.L
3-2. VAK
3-3. 눈동자 움직이는 패턴
3-4. 언어 패턴
Ⅳ. 심신의 감각이 살아있는 리더가 되자
1. 예민한 감각으로 상대의 다름을 이해하자
2. 심신의 감각이 살아있는 리더가 되자

본문내용
Ⅱ. 지도는 영토가 아니다
1. 견해와 시각과 관점이 다르다.
하나의 사건에 대해서도 각자 지각한 마음 속 지도대로 수많은 해석과 이야기를 만든다.
우리는 각자 살면서 겪는 사건들에 대해 제각각 다른 해석을 하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 예를 들어 우유라는 한 가지 재료만으로도 우유, 쉐이크, 아이스크림 같은 세 가지 종류의 음식이 나오듯이 때로는 그 사건이나 이야기가 여과되지 않고 그대로 나오기도 하고 다른 이야기로 재탄생되기도 한다.
이것은 개인마다 견해와 시각,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로 하나의 사건에 대해서도 각자 받아들인 마음 속 지도대로 수많은 해석과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다.

2. 게슈탈트 전환
보는 이의 시각에 따라 하나에서 다른 하나로 바뀌는 것으로 위의 그림을 예로 들을 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 교육훈련체계의 이론과 기업 활용 사례 및 비교
  •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능력으로 생산성 향상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능동적인 자세로 자신의 핵심역량을 개발하고 자기 분야에 대한 비전을 스스로 만들어 내는 사람이다. ㄷ. 봉사하는 사회인 : 인간미와 도덕성을 갖추고 타인과 협조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사람을 말한다. ③ ‘직종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 ‘1900과목 사이버 직무교육’- ㄱ. 직종전문가 육성 : 각자 근무분야에서 최고의 직종전문가로 육성하기

  • [조직행동론] 한국형 리더십교육에 대한 고찰 - 외부컨설팅업체의 컨텐츠를 중심
  • 위한 리더십 워크숍’ 등 계층을 세분화한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워크숍의 경우 7월 말, 8월 초로 예정된 과정이 모두 6월 중순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발표력과 토론능력을 높이고, 진로 모색을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 비슷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하지만 대학생 리더십 워크숍의 경우 장점을 계발하고, 직업능력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 데 더 큰 관심을 쏟는다. ‘자기통제능력’을 강

  • [리더쉽프로그램] 국민은행 리더십프로그램
  • - 목 차 -I. 서 론 2-장기비전 경영이념-기러기 리더십-KB리더십이 있기까지-리더십 교육 목표-리더십 교육의 기대효과-리더십의 세부과정-연수시간표II. 본 론1. 변화와 대응 62. 새로운 시대 새로운리더십 123. 비전폭포 154. 코칭 - 175. 멘토링 - 226. VCM 실천 & Action Plan 27III. 결 론 31* 참고자료* 후기 I. 서 론“고객을 위한

  • [심리학-대인지각] 기업 대인지각에 의한 오류와 그 영향
  • 론방식은 지원자들이 조를 이뤄 시사이슈를 놓고 30여분간 토론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 토론내용을 토대로 각 개인이 얼마나 논리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진술하는지 뚜렷한 자기 주관을 지니고 있는지등을 파악할 수 있다. 2차 면접에서는 지원자가 특정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는 ‘프리젠테이션 면접’ 방식이 적용된다. 창의적인 사고와 이를 표현해 낼 수 있는 능력, 논리력, 의사표현력, 리더십, 팀웍 등을 다양하게 평가할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목 차◈ 지도력이란◈ 리더다움의 원인 물질◈ 결단력과 실무능력◈ 의사결정. 판단력◈ 국제 비즈니스맨의 조건◈ 변혁을 지향하는 리더의 마음가짐◈ 통근시간 활용법◈ 행동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 뇌의 힘을 개발하기 위한 기본방침◈ 뇌의 힘을 높이는 방법◈ 창조력 트레이닝◈ 유연한 머리를 가져야 한다.◈ 직장인의 예절 / 기본자세와 인사◈ 직장인의 예절 / 기본자세와 근무예절◈ 직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