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이론_600만_싱글족을_위한_벤치마킹_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싱글족을 타깃으로 하는 외식업체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시장조사 및 분석입니다.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브랜드 컨셉 분석
1) 시설 및 환경
2) 메뉴전략
3) 고객유치
4) 서비스방침
5) 웨이팅마케팅
6) 이벤트
7) 유니폼
Ⅲ.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대한민국 싱글족 600만 시대! 홀로생활을 즐기는 싱글족들이 늘어나면서 이제 싱글족은 외식업체에서도 새로운 주요 타깃 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바(BAR) 형태로 매장을 설계해 혼자 찾은 고객이 바텐더와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거나, 아예 1인용 좌석을 설치한 음식점도 생겨나고 있다. 이들은 자기계발에 쓰는 돈을 아깝지 않게 생각해 소비시장에서도 새롭게 주목받으며 질적인 영향력을 갖는다.
혼자서도 당당한 싱글족, 그들을 위한 벤치마킹을 연구하고자 한다.
Ⅱ.본론
1. 브랜드 컨셉 분석
1) 시설 및 환경
(1) 페퍼런치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일본에서 들여온 브랜드 컨셉 그대로 국내 매장도 매장 내에 바(bar)형태를 도입해 1인용 위주로 싱글족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 메뉴전략
(1) 토니로마스
토니로마스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무엇보다 `맛`이다. 기존 수많은 메뉴 품목을 갖고 있는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달리, 40여 가지 이내의 메뉴로 전문성 있는 맛의 차별화를 기본 모토로 한다.
(2) 페퍼런치
신 메뉴가 출시되면 주문 시 특정음료를 추가 할 수 있게 하여 고객들이 보다 더 다양한 메뉴를 선택 할 수 있게끔 유도한다.
- 참고문헌
-
네이버 http://naver.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페퍼런치 http://www.pepperlunch.co.kr
국내 외식기업 썬앳푸드의 약진(2005.03.02), e-Book, 권남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