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이론_600만_싱글족을_위한_벤치마킹_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싱글족을 타깃으로 하는 외식업체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시장조사 및 분석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브랜드 컨셉 분석
1) 시설 및 환경
2) 메뉴전략
3) 고객유치
4) 서비스방침
5) 웨이팅마케팅
6) 이벤트
7) 유니폼
Ⅲ.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대한민국 싱글족 600만 시대! 홀로생활을 즐기는 싱글족들이 늘어나면서 이제 싱글족은 외식업체에서도 새로운 주요 타깃 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바(BAR) 형태로 매장을 설계해 혼자 찾은 고객이 바텐더와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거나, 아예 1인용 좌석을 설치한 음식점도 생겨나고 있다. 이들은 자기계발에 쓰는 돈을 아깝지 않게 생각해 소비시장에서도 새롭게 주목받으며 질적인 영향력을 갖는다.
혼자서도 당당한 싱글족, 그들을 위한 벤치마킹을 연구하고자 한다.


Ⅱ.본론
1. 브랜드 컨셉 분석
1) 시설 및 환경
(1) 페퍼런치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일본에서 들여온 브랜드 컨셉 그대로 국내 매장도 매장 내에 바(bar)형태를 도입해 1인용 위주로 싱글족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 메뉴전략
(1) 토니로마스
토니로마스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무엇보다 `맛`이다. 기존 수많은 메뉴 품목을 갖고 있는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달리, 40여 가지 이내의 메뉴로 전문성 있는 맛의 차별화를 기본 모토로 한다.
(2) 페퍼런치
신 메뉴가 출시되면 주문 시 특정음료를 추가 할 수 있게 하여 고객들이 보다 더 다양한 메뉴를 선택 할 수 있게끔 유도한다.

참고문헌
네이버 http://naver.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페퍼런치 http://www.pepperlunch.co.kr
국내 외식기업 썬앳푸드의 약진(2005.03.02), e-Book, 권남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

  • [리더십] 아웃백 vs 김가네 리더십 비교분석
  • 위한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그 후에는 세일즈 마케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창업과 같은 개인적인 부분 보다는, 회사를 운영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 같고, 이와 유사한 사업에 투자할 수 있게 되면 그것도 한 번 시도해 보고 싶다. 2. 대표임원의 리더로서의 핵심가치 3가지① 열정 : 리더가 가져야 할 덕목들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열정이다. 보통 리더는 늦게 나와서 결재나 해주고 노는 것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외식브랜드의 미니홈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위한 빈도분석, 조사 자료의 신뢰성을 위한 신뢰도 검증, T-test, 분산분석(ANOVA)을 실시하였다.제 2 항 연구의 범위와 흐름본 연구의 대상은 2005년 브랜드 미니홈피를 이용한 외식업체들을 기준으로 하였다.연구는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제 1 장 본연구의 서론으로 문제의 제기, 연구의 목적, 연구의 방법 및 범위와 연구의 흐름에 대해서 제시하였다.제 2 장 본 연구의 이론적 배경으로 외식업의 개념 및 특성, 인터넷 마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국내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리포트)
  • 연구 화장품업체인 아모레퍼시픽은 1980년대부터 미생물 연구를 시작했다. 미생물에서 인체에 이로운 성분을 얻어 화장품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첫 번째 성과는 장내 미생물을 통해 인삼에서 추출한 단백질인 ‘콤파운드 K’. 주름을 방지하는 기능성 화장품에 사용할 수 있는 이 단백질은 화장품 업계에서는 고부가가치 물질로 통한다. 최근아모레퍼시픽은 녹차에 대한 성분 연구를 벌여 항산화에 효능이 있어 주름 방지용 화장품에 사용할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연구와 IT839 전략이 융화된 형태의 미래 환경에 대한 이야기 이다. *출처  변증남, 지능형 주거 시스템을 위한 센서기술, 월간 자동화기술, 2002년 11월호 물리공간과 전자공간의 연결체계, 전자신문, 2002년 6월 11일 명진영, 노마드 새로운 문화코드로 떠오르다, 인프라월드, 2003년 9월 선진유비쿼터스 현장을 가다 - 미 IBM, 전자신문, 2003년 10월 6일 Mark Weiser.The Coming Age of calm technology, October 5, 1996  바뀌는 정보통신 산업지도, 전자신문, 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