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한식의세계화연(문제점, 현황,홍보,방법, 개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 정리가 아주 잘 되어있고, 문서 배열이 완벽히 되어 있습니다.
- 목차
-
I. 서론
II. 한식세계화의 문제점
III. 정부의 정책
IV. 한식세계화의 현황
V. 홍보
◆ “세계 곳곳에서 대장금을 만나세요”
◆ “국내 거주 외국인을 한식문화의 전도사로”
VI. 한식 세계화 방법
VII. 한식 세계화의 개선방안
VIII. 성공 사례
IX. 나의 견해
- 본문내용
-
I. 서론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일본, 중국은 각국의 식문화를 성공적으로 세계에 알린 대표적인 국가이다. 나는 이 다섯 국가와 한국을 비교하여 현재 한식 세계화의 문제점과 해결을 적으려 한다.
II. 한식세계화의 문제점
한식의 세계화를 말하면서, 한식의 주체가 되는 한국 사람과 한국 식자재와 한국 음식 중에서 한국 식자재는 찾아보기가 힘들다. 또 한식의 세계화를 표방하면서 새롭게 만든 한국음식을 보면, 무국적 요리라고 생각이 되는 음식이 많다. 먼저 반성해야 할 부분이 있다.
1.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한식을 먹은 경험이 거의 없다는 것.
2. 교포의 식당들이 현지 외국인보다 주로 한국인 유학생과 현지 교포를 대상으로 함.
3. 세계화의 중점이 ‘전통이냐, 현지화냐’에 대한 논란.
4. 현지조사 미흡, ‘전통 강요식’의 레스토랑 비즈니스.
5. 많은 반찬 수라든지 공동 식기 사용.
6. 식당에서 의사소통이 잘 안 되는 점도 외국인들의 서비스 불만 사례.
7. 표준 레시피의 부족, 위생관념 부족인 한식당의 현실.
8. 외국인들은 한식당에 대한 이미지가 비슷비슷하게 학습되기 때문에 한식당이 고급식당으로 포지셔닝 할 수 없는 요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