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한식의세계화연(문제점, 현황,홍보,방법, 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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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한식세계화의 문제점

III. 정부의 정책

IV. 한식세계화의 현황

V. 홍보
◆ “세계 곳곳에서 대장금을 만나세요”
◆ “국내 거주 외국인을 한식문화의 전도사로”

VI. 한식 세계화 방법

VII. 한식 세계화의 개선방안

VIII. 성공 사례

IX. 나의 견해

본문내용
I. 서론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일본, 중국은 각국의 식문화를 성공적으로 세계에 알린 대표적인 국가이다. 나는 이 다섯 국가와 한국을 비교하여 현재 한식 세계화의 문제점과 해결을 적으려 한다.

II. 한식세계화의 문제점
한식의 세계화를 말하면서, 한식의 주체가 되는 한국 사람과 한국 식자재와 한국 음식 중에서 한국 식자재는 찾아보기가 힘들다. 또 한식의 세계화를 표방하면서 새롭게 만든 한국음식을 보면, 무국적 요리라고 생각이 되는 음식이 많다. 먼저 반성해야 할 부분이 있다.
1.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한식을 먹은 경험이 거의 없다는 것.
2. 교포의 식당들이 현지 외국인보다 주로 한국인 유학생과 현지 교포를 대상으로 함.
3. 세계화의 중점이 ‘전통이냐, 현지화냐’에 대한 논란.
4. 현지조사 미흡, ‘전통 강요식’의 레스토랑 비즈니스.
5. 많은 반찬 수라든지 공동 식기 사용.
6. 식당에서 의사소통이 잘 안 되는 점도 외국인들의 서비스 불만 사례.
7. 표준 레시피의 부족, 위생관념 부족인 한식당의 현실.
8. 외국인들은 한식당에 대한 이미지가 비슷비슷하게 학습되기 때문에 한식당이 고급식당으로 포지셔닝 할 수 없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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