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자동차 사례를 통한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선정 이유
2.현대 자동차 기업 소개
3.사업 영역
4.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인적자원 전략
5.인적자원 확보 관리
6.인적자원 개발 관리
7.인적자원 보상 관리
8.문제점
본문내용
-2000년 9월 자동차 중심의 10개사로 출발


-2010년 현재 자동차,부품,소재,금융,물류,중기,건설,IT,레저,광고스포츠 기타에 걸친 40여개 영역으로 확대,발전


-자동차 전문그룹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일관제철소의 가동과 함께 자원 순환형 그룹으로 거듭남.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인적자원 전략 경영방침은 민족중심적인 태도에서 지구중심적인 태도로 변화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발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데 연말에 한차례 실시하는 대규모 정기 인사로는 한계가 많고, 수요에 따라 수시로 인력배치를 조정할 수 있는 상시 인사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Leadership
사업 전반에 대한 글로벌
관점을 갖춘 성과창출형
리더 양성


Professional
HKMC 부문별 직무 전문성
향상 및 부문간 시너지 제고


Talent
글로벌 경영안목 및 시장선도능력을 갖춘 Strategy Enabler로서의 미래 경영자 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관리의 현지화는 다음과 같이 생산, 인사, 연구개발, 마케팅 등 분야별 현지화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이룩할 수 있겠다.(1) 생산의 현지화생산면에서의 현지화는 현지에서 부품조달을 확대시키는 차원에서 이룰 수 있다. 초기에는 현지생산에 투입되는 원부자재를 본사에서 공급하다가 점차적으로 생산의 규모가 확대되면서 일부는 본국의 공급업자의 현지생산업체나 현지공급업자로부터 공급받게 된다.(2) 인적자원의 현지화이에는 현지 기능직노동

  • [SK텔레콤,인적자원,인적자원관리] SK텔레콤의인적자원관리
  • 2008년 12월 1일 인적자원관리 - 사례분석 최종 과제물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문제점과 개선 방향계명대학교 인적자원관리 4조 목 차Ⅰ. 선정동기 1Ⅱ. 회사소개 1Ⅲ. 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5Ⅳ.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 16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8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소감 20Ⅰ. 선정동기이동통신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SK

  • [경영정보시스템] 해외사례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금융기업의 성공적인 ERM 구축방안
  • 관리 분야에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왜 ERM을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한 심각한 고민 없이 무작정 해외의 선진사례들을 우리 기업에 그대로 적용하려 한다면 ERM 구축은 실패로 돌아가고 말 것이다. 특히 금융권에서는 1997년 말 외환위기 이후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이 크게 강조되고 있다. 최근 미국은 금융서비스현대화법(Financial Services Modernization Act, 2000) 제정을 통해 은행지주회사를 통한 은행, 증권, 보험 간 자유로운 겸업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의 인적자원관리와 교육훈련
  • 글로벌 환경이슈와 고유가에 대한 연비 개선이라는 세계 자동차의 요구에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대차는 1998년에 출시된 EF소나타와 2007년 출시한 I30 등, 성공한 대표적인 차종들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2) Weakness현대차의 약점으로는 극심한 노사문제를 들 수 있다. 한국 자동차산업의 존폐를 흔들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회사 차원을 떠났다는 분석이 있을 만큼 현대차의 노사 문제는 장기간 지속적으로 존재해 왔다. 선두 업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글로벌화 : 하이얼(Haier) 사례연구”하이얼은 중국 국내의 경우 설립 초기부터 브랜드 전략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고급 브랜드로 인식되도록 하였다. 제품의 인기가 상승하여도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선까지만 생산규모를 확대하는 정책을 시행한 것이다. 하지만 해외 시장의 경우에 상대적으로 후발주자인 하이얼은 표준화된 가전제품 위주로 진출하여 외국의 선도가전 브랜드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상태이다. 위의 그림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