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의 미래와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자무역의 국가 정책
2.우리나라의 전자무역 환경 조사
3.전자무역 활성화를 위한 과제 및 정책지원
4.전통무역의 경쟁력 열세에 대한 미래 새로운 대안
5.<지식정보서비스기반 전자무역 육성 방안>
6.새로운 전자무역 시장 개척
7.전자무역의 미래상
8.결론
본문내용
한국무역협회에서 전자무역 이용실태, 전자무역 성과 및 애로사항, 전자무역 전문이력 현황 및 수요, 전자무역 활성화에 대한 시급한 과제를 33개 업종 800개 업체 방문조사한 설문 내용이다.

.
주요 설문내용 비중(%)
전자무역의 이용현황 전자무역 이용업체 비중 51.8
수출 중 전자무역 비중 18.7
전자무역의 효과가 큰 수출단계 해외 거래선 발굴 29.5
해외시장정보의 수집 26.1
자사제품의 해외홍보,마케팅 24.6
전자무역 전문인력 수요 무역인력 10명 채용시 전문인력 4.5 명

수출마인드 부활이 필요 : 수출을 중요시하고 수출기업과 수출역군을 우대하는 사회 분위기와 수출마인드가 살아나야 한다. 그리고 적극적인 수출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다.
미래 수출상품 개발이 절실 : 기존의 제품 중에서 세계 일류 상품을 개발 육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IPv6, 6T관련 제품같은 차세대 일류 상품과 민속품, 민속음식 등 틈새 상품 개발도 필요하며, 또한 새로운 수출상품이 될 수 있는 디지털 제품이나 버츄얼 제품 등의 개발, 육성도 필요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브랜드전략
  • 미래에 대비하여 세계시장을 리드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다음은, 정도경영이다. 누가 뭐래도 바른 길을 간다는 삼성인의 마음가짐으로써 내부적으로는 공과 사를 구분하고 부정없는 깨끗한 조직 풍토를 유지해 왔으며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페어플레이 정신을 바탕으로 실력을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삼성은 윤리경영에 대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법과 윤리를 철저하게 준수함으로써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영

  • [경영전략] 글로벌경영환경하의 기업의 목표와 지배구조
  • 과제이며 기업의 소유 지배구조 개편이 중요한 정책사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1) 흔히 소유분산나 소유와 경영의 분리가 바람직한 것으로 제기 되고 있으나 그것이 반드시 경영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보장이 없으며 또 기업소유지배구조는 재벌대책 차원이 아니라 기업효율성과 경쟁력강화 차원에서 접근하여 제도개선을 도모해야 한다. 2) 기업지배 및 경영감시 체제의 요체는 왕성한 기업가 정신의 유능한 경영자가 경영책임을 맡을 수 있도록

  • E Logistics E Logistics 등장배경 E Logistics 구축사례 해외 E Logistics 사례
  • 과제로는 관련 업체들간의 제휴 및 네트워크 구축을 한 글로벌하고 차별화된 복합일관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는 것이며, 보다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또한 e-Marketplace, SCM (CPFR, Collaborative Planning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 System),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등을 활용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 시키고, 대고객 정보 서비스의 다양화와 고품질화를 추구해 나가야 한다. E-Logistics 정보 서비스는 고객이 사용하기 쉬워야 하며, 다양한 매체나

  • [미디어] 텔레비전의 사회사 -TV는 어떻게 출현했고, 일상 속으로 들어오게 되었나
  • 전자카메라 등이 중요하다.한편 라디오는 1885년부터 1911년 사이에 중요한 과학기술적 발전기를 맞았다. 1880년대 H. R. Herz는 연결선 없이도 에너지가 두 지점 간에 보내질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1896년, G. Marconi는 무선통신을 발명하여 전파 방송의 가능성을 열었고 이는 라디오 방송 출현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 무선통신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된 것은 1906년 L. De Forest가 3극 진공관을 발명하면서부터이다. 그리고 1910년엔 라디오를 언급한

  • [언론매체] 텔레비전의 사회사
  • 전자카메라 등이 중요하다.한편 라디오는 1885년부터 1911년 사이에 중요한 과학기술적 발전기를 맞았다. 1880년대 H. R. Herz는 연결선 없이도 에너지가 두 지점 간에 보내질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1896년, G. Marconi는 무선통신을 발명하여 전파 방송의 가능성을 열었고 이는 라디오 방송 출현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 무선통신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된 것은 1906년 L. De Forest가 3극 진공관을 발명하면서부터이다. 그리고 1910년엔 라디오를 언급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