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의 미래와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자무역의 국가 정책
2.우리나라의 전자무역 환경 조사
3.전자무역 활성화를 위한 과제 및 정책지원
4.전통무역의 경쟁력 열세에 대한 미래 새로운 대안
5.<지식정보서비스기반 전자무역 육성 방안>
6.새로운 전자무역 시장 개척
7.전자무역의 미래상
8.결론
- 본문내용
-
한국무역협회에서 전자무역 이용실태, 전자무역 성과 및 애로사항, 전자무역 전문이력 현황 및 수요, 전자무역 활성화에 대한 시급한 과제를 33개 업종 800개 업체 방문조사한 설문 내용이다.
.
주요 설문내용 비중(%)
전자무역의 이용현황 전자무역 이용업체 비중 51.8
수출 중 전자무역 비중 18.7
전자무역의 효과가 큰 수출단계 해외 거래선 발굴 29.5
해외시장정보의 수집 26.1
자사제품의 해외홍보,마케팅 24.6
전자무역 전문인력 수요 무역인력 10명 채용시 전문인력 4.5 명
수출마인드 부활이 필요 : 수출을 중요시하고 수출기업과 수출역군을 우대하는 사회 분위기와 수출마인드가 살아나야 한다. 그리고 적극적인 수출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다.
미래 수출상품 개발이 절실 : 기존의 제품 중에서 세계 일류 상품을 개발 육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IPv6, 6T관련 제품같은 차세대 일류 상품과 민속품, 민속음식 등 틈새 상품 개발도 필요하며, 또한 새로운 수출상품이 될 수 있는 디지털 제품이나 버츄얼 제품 등의 개발, 육성도 필요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