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창조 모델] 지식창조의 발전과정과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식 창조 모델] 지식창조의 발전과정과 모델
- 목차
-
[지식 창조 모델] 지식창조의 발전과정과 모델
목차
* 지식 창조 모델
1. 지식 축적
2. 지식 창조
3. 지식 공유
4. 지식 활용
Ⅰ. 암묵지와 형식지의 창조 및 변환 모드
1. 암묵지에서 암묵지로의 전환(TT) -> 사회화
2. 암묵지에서 형식지로의 전환(TE) -> 표출화
3. 형식지에서 형식지로의 전환(EE) -> 종합화
4. 형식지에서 암묵지로의 전환(ET) -> 내면화
Ⅱ. 지식창조의 나선형 발전과정
Ⅲ. 지식창조 과정의 5단계 모델
1. 암묵지의 공유단계
2. 개념창조의 단계
3. 개념의 정당화 단계
4. 원형의 창조 단계
5. 지식의 확산 단계
- 본문내용
-
지식 창조 모델
지식경영시대에 개인과 조직의 지식은 획득/ 축적/ 창조/ 공유/ 활용의 과정을 통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기며 중요한 생산요소(input)로써 산출물(output)에 큰 영향을 미친다.
지식의 원천은 직원(개인)과 사내정보시스템(조직) 그리고 인터넷 등 외부원천(개인과 조직의 흡수능력)을 말한다. 부연하면, 지식의 원천으로는 경험, 노하우 등의 암묵지를 디지털화한 자료와 조직의 정보시스템 등에서 산출되는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외부의 인터넷 및 웹자료 등을 들 수 있다. 이와 같이,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의 원천을 통해 지식을 획득하고, 조직의 변형능력으로 지식을 창출하여 지식지도(knowledge)에 따른 지식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