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ce, Feel, Think, Act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감각적마케팅(Sense Marketing)
감각적 소구를 이용한 P&G의 '타이드'
제품에 개성과 생명을 불어넣는 노키아

감성미케팅(Feel Marketing)
'낭만'을 마케팅하는 하겐다즈 카페
엄마의 느낌, 캠벨 수프

인지 마케팅(Think Marketing)
인지 마케팅의 모범, 제니시스 엘더케어
"Think different", 애플 컴퓨터

행동마케팅(Act Marketing)
초음속 비행 경험, 질레트 '마하3'
본문내용
감각적 마케팅(Sense Marketing)
감각적 마케팅은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기관을 자극함으로써 미학적 즐거움과 흥분감, 아름다움, 만족감을 전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하야트 (Hyatt) 호텔의 슬로건처럼 '오감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오감을 즐겁게 해야 한다. "는 것이다. 감각적 마케팅 캠페인의 목적은 오감에 소구하여 고객에게 미학적 즐거움과 흥분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것이 적절히 운영된다면 감각적 마케팅은 기업과 제품을 차별화하고 고객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가치를 전달하는 강력한 감각적 경험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관리자들은 고객에게 긍정적 인상을 심어 주기 위해 주요 요소들과 스타일, 테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감각(인지적 일관성, 감각적 다양성)의 기초가 되는 주요 원칙 중의 하나는 다양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유연성과 일관성을 확고히 관리하는 것이다.

번트 슈미트가 쓴 다른 저서인 「미학적 마케팅(Marketing Aesthetics)」에서는 주로 감각적 경험을 다루었는데, 미학적 마케팅이란 기업 아이덴티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감각적 경험들을 활용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미학적 마케팅」에서 언급된 대부문의 기업과 제품들- 앱솔루트 보드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체험마케팅과 사례
  • 마케팅 수단이다. 둘째, 감성(feel)적 체험이 있다. 감성 마케팅은 브랜드와 관련된 가벼운 기분에서부터 즐거움과 자부심 같은 강한 감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성적 체험을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의 감성화와 감성에 대한 시대적인 강조 추세는 감성 마케팅의 유용성을 더욱더 뒷받침해 주고 있으며, 감성은 이성보다 소비자들을 훨씬 더 충성스럽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셋째, 인지(think)적 체험을 들 수 있다. 인지적 체험은 고객들에게 창조적인 인

  • 체험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및 전략적 토대 분석과 태평양 라네즈의 체험마케팅 사례 조사분석
  • 마케팅 수단이다. 둘째, 감성(feel)적 체험이 있다. 감성 마케팅은 브랜드와 관련된 가벼운 기분에서부터 즐거움과 자부심 같은 강한 감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성적 체험을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의 감성화와 감성에 대한 시대적인 강조 추세는 감성 마케팅의 유용성을 더욱더 뒷받침해 주고 있으며, 감성은 이성보다 소비자들을 훨씬 더 충성스럽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셋째, 인지(think)적 체험을 들 수 있다. 인지적 체험은 고객들에게 창조적인 인

  •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의의와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유형,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특징 및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활용 그리고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사례 심층 분석
  •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의의와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유형,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특징 및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활용 그리고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사례 심층 분석Ⅰ. 서론Ⅱ.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의의Ⅲ.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유형1. 감각(SENSE) 마케팅2. 감성(FEEL) 마케팅3. 인지(THINK) 마케팅4. 행동(ACT) 마케팅5. 관계(RELATE) 마케팅Ⅳ.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특징Ⅴ. 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활용Ⅵ. 체험마

  •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
  • 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 71. 체험의 정의 및 유형 72. 체험 마케팅의 정의 83. 체험 마케팅의 유형 91) 감각 마케팅(SENSE Marketing) 92) 감성 마케팅(FEEL Marketing) 113) 인지 마케팅(THINK Marketing) 124) 행동 마케팅(ACT Marketing) 125) 관계 마케팅(RELATE Marketing) 134. 체험 제공 수단(Experiential Providers: ExPros) 14제3장 체험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전략 사례 15제1절 감각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 전략 사례 - 노키아(Nokia) 151. 회사 및 브랜드 개요 152. 감각적 마케팅 전략

  • [체험마케팅] 체험마케팅에 대해서
  •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창조적인 인지력과 문제 해결적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성에 호소하는 인지적 체험 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놀라움, 호기심, 흥미를 통해서 고객이 수렴적 또는 확산적 사고를 갖도록 한다. 인지 캠페인은 신기술 제품에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인지 마케팅이 하이테크 제품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인지 마케팅은 여러 산업의 제품 디자인, 소매업,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 행동(Ac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