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사례)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문화 사례)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 목차
-
(기업문화 사례)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목차
*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Ⅰ. 공유가치
1. 창업자의 사업보국이념
2. 마쓰시다정신
3. 마쓰시다정신의 체질화
Ⅱ. 경영전략
1. 시장점유전략
2. 추종자전략
Ⅲ. 조직구조
1. 분권적 조직구조
2. 집권적 자원통제조직
3. 전사적 연구개발조직
4. 집권화와 분권화의 결합구조
Ⅳ. 기획, 통제시스템
1. 기획 및 목표관리시스템
2. 목표설정과 성과관리시스템
3. 이익중심점 개념과 재무통제시스템
4. 컨트롤러시스템
5. 인간중심적, 성과지향적 통제시스템
6. 사업부별 업적평가시스템
Ⅴ.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1. 충원 및 교육훈련 시스템
2. 직무순환시스템
3. 고용관리시스템
4. 인력배치시스템
5. 승진시스템
6. 제안제도
7. 노사관계
Ⅵ. 경영스타일
1. 창업자의 경영스타일
2. 문화가치의 전달
3. 점진적 동화
Ⅶ. 경영기술
Ⅷ. 근래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1. 신규사업 진출
2. 경영혁신
3. 파나소닉으로의 개칭
- 본문내용
-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마쓰시다(松下)전기회사는 외형상으로 세계 제일의 가전기기 제조업체(2006년도 매출규모 779억 달러; 세계 제 59위, 일본 제 6위)일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세계적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창업자 마쓰시다 고노스케(程下 幸之肋) 회장의 경영이념과 경영기법은 우수한 기업으로의 발전을 추구하는 세계의 많은 기업체들에게 귀감이 되어 왔다. 이 사례는 마쓰시다전기가 어떻게 세계적인 우수기업으로 발전했고, 그 과정에서 창업자 마쓰시다 고노스케 회장은 어떠한 역할을 했으며, 마쓰시다전기의 기업문화는 어떻게 강화 ․ 유지되어 나가는지를 기업문화의 7S개념을 적용하여 분석한다.
마쓰시다전기는 전통적으로 General Electric Siemens, ITT Philips 그리고 Hitachi 등의 회사들과 함께 세계 들 전기기기 제조업체에 속하는 거대한 기업체 이다. 마쓰시다전기의 제품은 National Panasonic, Victor(JVC), Quasar 그리고 Technics 등의 상표로 전세계에 알려져 있다. 마쓰시다전기는 지속적인 매출증가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