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사례)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문화 사례)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목차
(기업문화 사례)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목차

*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Ⅰ. 공유가치

1. 창업자의 사업보국이념
2. 마쓰시다정신
3. 마쓰시다정신의 체질화

Ⅱ. 경영전략

1. 시장점유전략
2. 추종자전략

Ⅲ. 조직구조

1. 분권적 조직구조
2. 집권적 자원통제조직
3. 전사적 연구개발조직
4. 집권화와 분권화의 결합구조

Ⅳ. 기획, 통제시스템

1. 기획 및 목표관리시스템
2. 목표설정과 성과관리시스템
3. 이익중심점 개념과 재무통제시스템
4. 컨트롤러시스템
5. 인간중심적, 성과지향적 통제시스템
6. 사업부별 업적평가시스템

Ⅴ.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1. 충원 및 교육훈련 시스템
2. 직무순환시스템
3. 고용관리시스템
4. 인력배치시스템
5. 승진시스템
6. 제안제도
7. 노사관계

Ⅵ. 경영스타일

1. 창업자의 경영스타일
2. 문화가치의 전달
3. 점진적 동화

Ⅶ. 경영기술

Ⅷ. 근래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1. 신규사업 진출
2. 경영혁신
3. 파나소닉으로의 개칭
본문내용
마쓰시다전기의 마쓰시다 정신문화

마쓰시다(松下)전기회사는 외형상으로 세계 제일의 가전기기 제조업체(2006년도 매출규모 779억 달러; 세계 제 59위, 일본 제 6위)일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세계적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창업자 마쓰시다 고노스케(程下 幸之肋) 회장의 경영이념과 경영기법은 우수한 기업으로의 발전을 추구하는 세계의 많은 기업체들에게 귀감이 되어 왔다. 이 사례는 마쓰시다전기가 어떻게 세계적인 우수기업으로 발전했고, 그 과정에서 창업자 마쓰시다 고노스케 회장은 어떠한 역할을 했으며, 마쓰시다전기의 기업문화는 어떻게 강화 ․ 유지되어 나가는지를 기업문화의 7S개념을 적용하여 분석한다.
마쓰시다전기는 전통적으로 General Electric Siemens, ITT Philips 그리고 Hitachi 등의 회사들과 함께 세계 들 전기기기 제조업체에 속하는 거대한 기업체 이다. 마쓰시다전기의 제품은 National Panasonic, Victor(JVC), Quasar 그리고 Technics 등의 상표로 전세계에 알려져 있다. 마쓰시다전기는 지속적인 매출증가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P사의 HP Way 레포트
  • 기업들조직 구성원들이 상사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있다.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자부심이 있다함께 일하는 동료들 간에 재미가 있는 곳사우스 웨스트 항공 – 웃음과 유머를 소중하게 생각CJ – 인재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PART 2첫 번째 토의토의 안건 - HP Way 중심의 가치중심적 경영이 어떻게 HP사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에 기여하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유명대학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면접결과를 중심으로 HP Way문화에 맞는 지원자를 선발

  • 자유무역협정(FTA) 관련 컨설팅 방법론
  • 전기용품관련 PSE 마크 등)민간단체들의 다양한 임의 표준이 시장에서 장벽으로 작용조사방법) 무역관 자체조사 및 설문 조사주) * NTE : 미 무역대표부 발간 국별무역장벽 보고서상의 지적사항국가별 애로 및 피해사례(2)국 가한국기업의 해당국별 주요 애로 호소 사항일본- 전기전자(PSE), 기계, 자동차부품 등 공업제품(JIS) 관련, 인증사항들이 대일 수출 위한 의무조항은 아니나 민간차원에서, 더 까다로운 규격을 획득하고도 별도로 JIS인증을 취

  • [졸업][윤리경영]우리나라 기업의 윤리경영 실현을 위한 기업문화개발 및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 기업의 경영 문화에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 WTO 출범에 따라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각 기업은 생존전략을 모색하고 계속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90년대 이후에는 기업의 정신적 기반, 환경 적응을 위한 변화 관리, 탄력적이고 융통 적인 조직체질의 형성 및 인적자원의 가치 등을 강조하고 재인식함에 따라 문화경영이 경영의 핵심 축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 「윤리경영의 선진사례와 도입방안」 2002. 6.5 CEO in

  • [무역경영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기업의 사회적 책임목 차서 론 CSR 정의 및 구분 CSR 배경 및 변화전개 과정사회적 책임의 중요성CSR 효과CSR 핵심이슈CSR에 대한 견해본 론CSR의 실천사례와 경영성과- 미국일본기업의 사례- 유럽기업의 사례- 국내CSR의 우수사례- CSR의 경영성과결 론○ CSR의 정의 및 구분책임의 종류경제적 책임법적 책임윤리적 책임자선활동 책임사회적 기대사회가 요구사회가 의무화사회가 기대사회가 희망윤리적 원칙자기이익의 극대화, 적자생존

  • 경영의 신, 마쓰시타 고노스케
  • 전기는 항상 이 가치관을 기본으로 하여 사업을 진행시켜 왔습니다. 또, 해외 사업 전개에 있어서도, 각 나라의 발전에 도움이 되어 그 나라에 기쁨을 주는 것을 가장 큰 의의로 삼고 있습니다.사회, 경제, 산업 등 모든 면에서 큰 전환기에 있는 지금, 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계속 남아 있기 위해 저희들은 항상 이 경영 이념에 입각하여 창조와 도전 정신으로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② 기업문화와 위기관리인간중시의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