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의의와 촉진요소 및 지식경영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의의와 촉진요소 및 지식경영과정
- 목차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의의와 촉진요소 및 지식경영과정
목차
* 지식경영
Ⅰ. 지식경영의 의의
1. 지식의 정의 및 특성
2. 지식경영의 정의
Ⅱ. 지식경영과정
Ⅲ. 지식경영의 촉진요소
1. 교육
2. 학습조직
1) 구조적 변화
2) 기업문화의 변화
3) 평가보상체계의 변화
3. 지식경영을 위한 정보기술
Ⅳ. 지식경영과 학습조직
1. 학습조직의 개념
2. 학습조직의 구축
3. 학습조직과 지식경영
1) 암묵조직과 지식경영
2) 개인 지식과 조직 지식
- 본문내용
-
I. 지식경영의 의의
사람과 돈의 이동이 쉬워지는 개방된 글로벌 경제에서는 노동, 자본, 자원의
부족이 더 이상 국가경제의 발전에 결정적인 장애요인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같
은 노동, 자본, 자원으로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이 경쟁의 핵심이
된다.
지식사회에서는 지식이 모든 부를 창출하는 원천이 되며, 권력은 자본소유자
가 아니라 지식소유자에게로 넘어갈 것으로 본다. 경제발전의 원동력으로서 노
동, 자본, 자원에 이은 제4의 생산요소로서의 경영을 얘기할 때, "경영" 이란 노
하우(Know-how)와 노와이(Know-why) 등의 지식(Knowledge)이라고 할 수 있
다. 경영은 새로운 생각, 더 좋은 일하는 방법, 노동과 자본 및 자원을 갖고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게 하는 방법 및 기술 등을 포괄하는 것으로, 이는 모두 지식
이다. 이미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은행, 보험회사, 방송회사, 출판사, 소프트
웨어업체 등 지식을 다루는 기업들이 업계의 수위(首位)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