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변화와 새 기업문화 개발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환경변화와 새 기업문화 개발방향
- 목차
-
환경변화와 새 기업문화 개발방향
목차
* 환경변화와 새 기업문화 개발방향
Ⅰ. 환경변화와 경쟁력의 저하
1. 기업환경의 변화
2. 경쟁력의 약화
Ⅱ. 새로운 기업문화방향
1. 전문경영문화, 투명경영문화
2. 소규모 문화
3. 품질제일, 고객제일의 문화
4. 인간존중과 자율경영의 문화
5. 열린 친화적 문화
6. 친환경적, 윤리경영문화
7. 협력적 노사관계문화
- 본문내용
-
환경변화와 새 기업문화 개발방향
기업체가 추구하는 목적과 기업체가 처해 있는 구체적인 환경은 기업체마다 모두 다른 만큼, 구체적으로 어떠한 기업문화를 어떻게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스러운지는 기업체에 따라 모두 다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체들, 특히 대기업들이 대체로 공통된 환경변화에 처해 있는 만큼, 새로운 국내외 환경에 보다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업문화 개발방향에 대하여 어느 정도의 공통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다.
1. 환경변화와 경쟁력의 저하
기업환경은 항상 변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체는 환경에 얼마나 적합한 기업문화를 개발하고 환경변화에 얼마나 잘 적응하는 기업문화를 개발하느냐에 따라서 기업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