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분석
목차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분석




목차

*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Ⅰ.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1. 바퀴형
2. Y형
3. 원형
4. 쇠사슬 형
5. 상호연결형

Ⅱ. 네트워크 분석

1. 네트워크 분석 방법
2. 연구주제
가) 연결자
나) 오피니언 리더
다) 고립자

* 참고문헌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1)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란 공식적, 비공식적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조적구
성원들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반복적이고 재현적인 상호작용 패턴을 의미한
다(Nphira, 1998). 조직구성원들은 조직체 내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들의
과업과 규범 그리고 작업조건과 특성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패턴을 형성하
게 된다.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에 관한 대부분 연구가 주로 실험실 환경에서 소
집단을 상대로 조사한 연구결과이지만,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실제 소집
단 커뮤니케이션과 의사결정행동에 적용될 뿐 아니라, 전체 조직체 연구에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사이버 스페이스 속에서의 커뮤니케이션과 확장된 관계망-개인 초점에서 본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대하여 “의견지도력”에 따른 분석 황유선심홍진 (2010). “트위터에서의 의견 지도력과 트위터 이용패턴 - 이용동기, 트윗 이용패턴, 그리고 유형별 사례분석”, 한국방송학보, 24권 6호, pp.365~404 을 살펴보면, “트위터를 이용한 의견지도력을 얻기 위해 트위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고 그들은 자신의 추종자 집단을 형성함으로써, 사회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그 안에서 자신의 생각과 정보를 확산시키고자 했다. 즉 트위터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커뮤니케이션 기술, 즉 경청, 대화, 설득, 토론, 인간관계 등을 주로 다룬다.5. 커뮤니케이션‘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이미지 메이킹 관련 요인들 보다는 이미지 관리 PR에서 가장중시하는 커뮤니케이션기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한다.⑴경청⑵대화⑶설득⑷토론⑸인간관계2주차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모델커뮤니케이션 유형, 커뮤니케이션 모델,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학습하고 이미지관리에 필요한 실제적 사례를 논의한다.2-1

  • `100분토론`과 ‘심야토론`을 통하여 본 손석희와 정관용의 리더십 비교
  • 분석력으로 사회의 흐름과 이슈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 나아가 시대와 환경을 꿰뚫는 ‘통찰력’을 발휘함으로 조직의 명확한 비젼을 제시할 수 있다.목 차I. 서론 II. 본론1. 주제 선정이유 2. 주제 선정이유 1) 손석희 인물 소개2) 정관용 인물 소개3. 리더십 분석1) 손석희의 리더십 융의 인지 스타일House의 경로-목표 이론2) 정관용의 리더십 융의 인지 스타일House의 경로-목표 이론4. 리더십 비교1) 환경 분석2)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유형

  • 커뮤니케이션의 이론적 접근
  • 커뮤니케이션(2) 비공식적 커뮤니케이션(informal communication)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역할커뮤니케이션의 유형 분류대인간 커뮤니케이션1) 언어적 커뮤니케이션① 구두적 커뮤니케이션② 문서적 커뮤니케이션2)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1) 사회적 요인2) 수신자의 지각적 요인3) 조직구조적 요인1) Y형(Y type)2) 사슬형(chain type)3) 원형(circle type)4) 수레바퀴형(윤형, wheel type)5) 개방형(all-channel type)커뮤니케이션의 이론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심층 고찰
  • 분석할 수 있는 로그분석을 통한 사용자 분석과 E-Mail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 등을 찾아보아야 한다.아무리 잘 짜여진 웹 사이트라도 사람들에게 이를 알리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사이트를 알리기 위한 방법에는 검색 엔진(야후, 알타비스타. 네이버, 심마니 등)에 등록, 온라인 오프라인 광고, 뉴스그룹 홍보, 이벤트 개최, 언론에 보도자료 배포, 배너 교환 등이 있다. 타겟 고객을 정하고 이에 알맞는 홍보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사이트 선전 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