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의 개요) 전략의 정의와 전략수준,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략경영의 개요) 전략의 정의와 전략수준,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과정
- 목차
-
략경영의 개요) 전략의 정의와 전략수준,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과정
목차
* 전략경영의 개요
Ⅰ. 전략경영의 필요성
Ⅱ. 전략의 정의
Ⅲ. 전략수준
1. 기업전략
2. 사업전략
3. 기능별 전략
Ⅳ. 기업의 사명과 목표
Ⅴ. 전략의 5대 요소
Ⅵ. 경영전략의 수립과정
Ⅶ. 전략의 체크포인트
1. 정합성-How
2. 중점성-What, Where
3. 계획성-When
4. 목적성-Why
- 본문내용
-
전략경영의 개요
I. 전략경영의 필요성
21세기를 눈앞에 둔 현시점은 변화와 혁신이 계속해서 요구되는 시대로서,
기업에 있어 생존과 관련된 예측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다. 이전의 전략과 철
학으로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하기 어렵다.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의 시대에
서 현재에는 고객의 욕구(needs)와 상품수요를 예측할 수 없는 예측불허의 시대
로 바뀌었다.
이러한 시대에 기업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것은 '전략적 관리'라고 불리는
그 기업의 의사결정(decision making) 여하에 달려 있다. 전략적 경영자의 직
무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그 기업이 소유한 자원을 가장 능률적으로 이용하
는 것이다. 과거의 성공적인 기업들 증에 극소수만이 현재에도 성공적으로 기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