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기대-성과 불일치 모형 VS 공평성 이론과 고객만족도 높이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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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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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성과 불일치 모형
VS. 공평성 이론
소비자의 만족/불만족 과정을
설명하는 대표적 모형들.
이들의 차이는?
고객만족도 높이기 위한
최근 기업들의 노력
1. 애플
2. 사우스웨스트 항공
3. SK Telecom
4. Olleh KT
5. 삼성 하우젠
6. e편한세상
- 본문내용
-
소비자들은
자신의 투입에 비한 산출과
비교대상의 투입에 비한 산출을 비교하여
자신의 비율이 비교대상의 비율보다 클 수록 만족한다.
즉, 자신의 투입이 작을수록
그리고 산출이 클수록
거래가 공평하게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여 만족도가 높아진다.
한 시대의 우상이라는 뜻을 가진 ICON과 결합한 말로 버튼을 최소화하고, 구성을 최대한 단순화하여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어 냄과 동시에 쉬운 조작법을 통해 소비자의 만족 극대화
NCSI란?
고객이 평가한 제품 및 서비스 만족지수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고객이 직접 사용해보고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하여 측정, 계량한 지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 대학이 공동으로 개발.
NCSI의 최소측정 단위는 개별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또는 제품군이며,
측정결과는 개별기업, 산업별, 경제부문별 그리고 국가단위로 발표된다.
The LOHAS
생활 향상 서비스
입주 개시일부터 6개월 간 무료
이후 입주자 대표 회의에 이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
휘트니스 센터, 골프 연습장 등
오렌지 에어체크 프로그램
입주 전과 후로 나누어
집 안 공기가 어떤지 체크
(e편한세상 홈페이지 내에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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