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과 문화] 홍대 클럽문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 배경
2. 형성과정과 발달
3. 방문객들의 목적 및 행태
4. 홍대 클럽 방문자들의 경험
- 본문내용
-
2. 형성과정과 발달
국내 클럽 문화는 1990년대 중후반부터 시작되었다. 홍대 앞 클럽 문화는 1994년 ‘드럭(DRUG)’이라는 클럽이 홍대 앞에 생기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신촌이라는 큰 번화가를 두고 현대백화점을 지나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하는 클럽들이, 점점 홍대 앞쪽에 밀집되면서 홍대 클럽 문화가 조성되기 시작했다. 90년대의 홍대 클럽 문화가 매니아적 성격이 강했다면, 2000년대 홍대 클럽 문화는 대중문화 속에 자리 잡은 청년문화라고 할 수 있다. 클럽문화가 매니아에서 대중으로의 변화를 거치면서 홍대 앞에도 대중 클럽문화를 이끄는 클럽들이 대거 등장하였다. 클럽 문화가 자리 잡기까지는 언론매체의 영향도 컸다. 클럽 문화는 98년도부터 언론에 보도되기 시작했고 이때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케이블 TV방송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