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성공, 실패 기업 사례 분석-불고기 브라더스와 현주 컴퓨터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성공 기업 소개
2. 실패 기업 사례 소개 및 비교분석
- 본문내용
-
(1) 실패한 중소기업 현주컴퓨터
실패한 중소기업으로는 대표적으로 현주컴퓨터를 들어 볼 수가 있습니다.
우선 현주컴퓨터는 김대성씨에 의해서 1989년 창업되었고 당시엔 용산전자상가의 PC 조립 업체를
출발 하였고, 당시엔 PC 구매 후 2년 뒤 반값 보장 등의 당시엔 획기적이고 파격적인 마케팅 기법을
동원해 1998년 400억원대 매출을 돌파 했으며 2000년에는 3000억원을 돌파하며 PC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코스닥에도 상장을 하며 벤처신화를 이뤄 냈습니다.
그러나 국내 PC시장의 경쟁심화와 노사갈등으로 2004년 현주 컴퓨터는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이런 현주 컴퓨터의 부도 사태의 원인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델컴퓨터의 저가 전략'을 뽑을 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