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여행사(주)노블리스 NOBLESSE의 환경분석 및 BSC 구축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OBLESSE
1.기업소개 및 현황
2.미션/비전
3.조직도/직무설계

환경분석
1.개요 및 BCG매트릭스
2.내부분석
3.외부분석

BSC 구축
직무평가&보상
본문내용
정보지원처

IT개발관리팀 : 영업 및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 관리
DB관리팀 :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여 유효한 정보 변환


앞으로 국민소득증대로 인한 여행에 대한 관심 증가 및 시장 성장 가능성
현 시장 상황 상 점유율 2위

개인 소득의 증대와 환율 하락, 개인 여가 시간 증대, 여행 업 시장의 성장과 경기 회복으로 인한 수요 증대 등 여러 기회가 있지만, 낮은 진입 장벽, 하나투어의 개별 맞춤 여행 시장 진입, 유가 상승과 경제 위기와 같은 악재의 가능성, 경제 위기의 위협으로 인한 소비 활동의 위축, 대기업의 시장 진입 등으로 인한 위협 요인이 있다.


기회 (Opportunity)
- 주 5일제의 확산과 휴가 분산제 등으로 인한 여행의 전반적인 수요 확대
- GDP성장과 환율 하락의 영향으로 고 품격 여행 수요의 증가
여행업의 꾸준한 성장
2009년의 여행업의 악재가 줄어들면서 대기 수요자의 실 수요자로의 전환
일본 지진 여파로 인바운드 사업의 수요 증가



위기(Threat)
- 경제 위기의 위협으로 인한 소비활동을 위축
- 유가 상승, 유럽 발 경제 위기의 가능성 등 또 다른 악재의 가능성 존재
하나투어의 개별 맞춤 여행 시장 진입
낮은 진입 장벽
대기업의 시장 진입의 가능성 존재
- 여행업의 도매, 소매 업체의 구분이 모호해 짐에 따라 경쟁자의 수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관리] 산업별 BI 적용사례와 전망
  • 주요 구축 상황① 전략 부분 ( 고객기반의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Analytical CRM 프로젝트 및 마케팅 시장조사에서는 보다 더 정밀하고 실천적인 고객 세분화를 위하여 수익성, 거래특성, 인적특성 등에 근거한 다양한 분석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정례화를 위한 구체적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② 조직 ( 세분화된 고객을 중심으로 재편성 )- 다양한 채널 제공을 위하여 PB/RM 조직, 콜센터, 인터넷 뱅킹 시스템 구축을 완료

  •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사원선발제도`의 관한 분석
  • 주로 사용하는 것은 서류 전형에서 학점, 어학능력, 자격증을 통해 기본적인 스킬을 파악한 다음, 면접을 통해서 적성, 인성, 태도, 가치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최종 선발한다. 하지만 사람이 가진 능력, 태도, 적성 등을 서류 몇 장이나 면접 5~10분 사이에 판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며, 타인을 지각할 때는 많은 error나 bias가 있기 때문에 공정성 및 객관성을 상실하기가 쉽다. 선정기업인 이랜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여 인적자원관리의 모범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목 차- Ⅰ. 서론 - 이랜드 선정 동기 및 이랜드의 시작 Ⅱ. 본론 ⅰ. 7S 모델의 개념-이론에 대한 고찰ⅱ.7S 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문화 분석-IMF 이전과 이후의 비교1) 공유가치 (Shared Value)2) 제도 및 절차 (System )3) 관리 기술 (Skills)4) 구조 (Structure)5) 전략 (Strategy)6) 구성원 행동 (Staff)7) 행동관리 스타일 (Style)8) 추가자료: 이랜드vs리바이스Ⅲ. 결론ⅰ. 이랜드 조직문화의 변화,

  • 조직학습구축정도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BSC를 중심으로
  • 및 연구문제 4Ⅱ. 이론적 배경 61. 조직학습의 정의 62. 조직학습의 요소 163. 조직성과 264. 조직학습과 조직성과 325. 조직성과 결정요인 41Ⅲ. 연구 방법 441. 연구설계 442. 연구대상 463. 변수 464. 자료의 분석방법 56Ⅳ. 연구 결과 571. 기업의 조직학습구축현황 572. 조직학습구축정도와 조직성과의 상관 분석 결과 573. 조직학습 구축정도와 조직성과 61Ⅴ. 결론 861. 요약 862. 결론 883. 제언 90참고문헌 93그림 차례그림Ⅱ-1 BSC 인과관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