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개념과 종류, 프로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개념과 종류, 프로세스
- 목차
-
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개념과 종류, 프로세스
목차
* 글로벌 제품시장전략
Ⅰ. 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개념
Ⅱ. 제품시장전략의 종류
1. 글로벌 시장침투전략
2. 글로벌 시장개발전략
3. 글로벌 제품개발전략
4. 글로벌 다각화 전략
Ⅲ. 글로벌 제품시장전략 프로세스
1. 제1단계 - 환경, 시장성의 동적 분석
2. 제2단계 - 내부경제, 내부경영의 분석
3. 제3단계 - 경쟁상태파악
4. 제4단계 - 자기상품의 약, 강점 평가
5. 제5단계 - 문제점 발견, 개선실시
6. 제6단계 - 모니터링, 궤도수정
- 본문내용
-
글로벌 제품시장전략
1. 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개념
글로벌 제품시장전략(global product market strategy)이라 함은 글로벌
시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분야와 시장분야의 결합을 결정하고 세계화 ․
국제화되는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여 제품성장목표를 달성할 수 있
도록 기업의 제품시장구조를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제품시장전략은 신구의 제품분야와 신구의 시장분야가 결합되어 성
장기회의 탐구와 창조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며, (1) 글로벌 시장침투전
략, (2) 글로벌 시장개발전략, (3) 글로벌 제품개발전략, (4) 글로벌 다각화
전략 등과 같이 4가지 전략으로 분류된다.
이 경우 제품분야는 제품의 물리적 성격이나 성능의 차이에 의해 구분
되나, 시장분야에 있어서는 제품의 시장사명(mission)의 상이에 따라 구분
된다. 시장사명이라 함은 글로벌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충족의 하나로
시장집합을 의미한다. 따라서 시장분야는 국가나 고객그룹의 분류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면 식품과 TV, 약품 등의 소비자층은 같다. 그러나 각각의 시
장사명이 전혀 다르다. 이와 같이 시장분야와 제품분야와의 합리적 조합
(combination)에 의하여 제품시장전략이 형성될 때 경영정책의 목표가 달
성되는 것이다.
2. 제품시장전략의 종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