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웅진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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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서론-주제선정 이유 및 필요성

본론
선정기업 및 환경분석
SWOT분석
STP
4P분석

결론-개선방안과 전략
본문내용
1. 상품 전략
-WM02-A/B
잔반 투입 후 동작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건조, 탈취, 분쇄, 배출 전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원터치 전자동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온도 제어 센서, 전원차단 센서, 모터 과열방지 센서 등 사용 안전을 위해 3중 센서를 장착하였다. 또한 가족들의 안전을 생각하여 가동 중 투입구나 회수함이 열릴 경우 처리기를 자동으로 정지시키는 센서를 장착하였다.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데 드는 비용을 최소화 하였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는 세련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게 제품이 출시되었다.
-WM03-A/B
“교반(섞기)→분쇄및건조→냉각”의 3단계 음식물 처리 과정을 고객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표시부에 나타나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제품 작동 중 사용자의 실수로 투입문이 쉽게 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투입문에 이중 잠금 장치를 적용하였다. 그리고 디자인면에서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제품 크기를 타사 제품 대비 대폭 축소시킴으로써, 주방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

2. 가격 전략
-상대적 고가격 전략
명품 서비스 추구: 타경쟁사에 비해 제품의 가격이 비싼 것을 역으로 활용하여 브랜드 및 포지셔닝 전략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전략적 레버리지효과를 추구한다.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비싼 것일수록 폭발적인 수요를 나타낸다.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자신이 남들보다 더 낫다는 것을 나타내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고가의 제품인 만큼 고품질 서비스와 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가지고 싶은 명품서비스를 추구 하고 있다.

3.유통전략
우리는 소매상이 제조업자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형태로 유통을 할 것이다. 즉 도매상이 없는 형태인데 가전제품 제조업자 등이 백화점, 직영유통센터, 대리점, 연금매장 등의 소매상을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려 한다. 그중 우리가 목표한 시간의 고객은직장30~40대 주부이다. 이들이 물건을 구입하는 곳을 보면 백화점, 대리점, 대형할인점, 인터넷 등이 있다.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의 경우는 동맹형 시스템으로 대등한 입장에서 이끌어 가고 대리점은 계약형과 관리형 시스템으로 적절히 배합하여 유통경로를 지정하고, 인터넷은 우리의 제품을 운송해주는 업체에 대해서 계약적 시스템을 도입한다.

4.촉진전략

우리는 Push와 Pull전략을 적절히 배합한다.
먼저 Push전략은 유통업자에게 적절한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고, 그들은 소비자에게 직접 물건을 파는 사람이기 때문에 먼저 우리 제품을 알아야 소비자들에게 잘 다가갈 수 있다고 판단하여 그들에게 먼저 무료로 지급 한다.
다음으로 Pull전략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것은 TV광고이다. 타사의 제품과 우리의 제품을 비교하여 우리제품이 타사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광고를 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높인다. TV광고 이외에도 라디오, 잡지, 인터넷 드라마․영화 등 간접광고 등을 이용한다.
우리 제품이 친환경적이 제품이기 때문에 환경단체에 기부를 하거나 직원들과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렌탈 서비스를 통해 주부들의 입소문을 활용한다. 기존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사후 보상 관리를 철저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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