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문화적 컨텐츠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유튜브는 2006년유튜브를 ‘올해의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은 유튜브에 대해 동영상 제작 측면에서 혁명, 사회적 혁명, 문화적 혁명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평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유튜브를 16억5000만 달러에 인수하였고 이후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로 5년 만에 흑자를 내게 되었다.A. 유튜브란 무엇인가?요즘 인터넷 신문 기사를 보다보면 화제가 되는 UCC에 관한 신문기사
E-Business 일본 최대의 인터넷 기업≪라쿠텐(Rakuten.Inc)≫- 멋있는 김승운 교수님께.^^ -- www.rakuten.co.jp -- Index -Ⅰ.서론 1장. 선정 이유 2장. 회사 소개 3장. SWOT분석 Ⅱ.본론4장. 현재사업 현황낙천 시장 낙천 비즈니스 낙천 여행 Ⅲ.결론5장. 수익모델 & 성공전략 6장. 문제점 7장. 앞으로의 라쿠텐 8장. 평가 Ⅰ. 서론1장. 선정 이유◈ 세계 제일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하는, 현 일본최대의 인터넷기업.◈ “그 어
수익모델 부재-킬러 컨텐츠 부재-주요 서비스인 동영상, 즐겨찾기 서비스는 아직 베타서비스T-판도라, 유튜브 등 동영상 사이트 활황-후발 포탈들의 동영상 부문 집중 공략-저작권, 부적절한 컨텐츠의 문제-UCC툴 간에 비호환성3. Daum의 전략적 분석⑴ About UCC정보의 자유로운 나눔(공유)과 개방, 그리고 이에 수반되는 손쉬운 접근성(참여)이 근간을 이루게 된다. 바로 이러한 웹 계의 현재 주요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UCC(User Created Contents)로써 말 그
수익창출-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유료화-Google News의 유료화(First Click Free)-Google Earth Plus, Pro-유튜브의 유료 동영상 컨텐츠-Book Search를 통한 온라인 도서판매위험성 기업에 대한 서비스의 유료판매와 고급전문지식의 유료판매는 효과적인 수익모델이 될가능성이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 이러한 수익모델은 유료화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비슷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업체들이 등장할 경우 사용자를 빼앗
수익원을 찾지 못하는 검색엔진 중 하나였다. 이러한 Google을 보며 여론은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여 시장에서 생존해야 한다는 견해가 속출하였다. Google이 한국시장으로 눈을 돌려 시장진출 준비를 가속화 하고 있다. 2005년 5월 Google버스라는 체험마케팅 수단을 통해 한국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닦으려 했고, Google 어스 등 다양한 Google 프로그램의 한글 버전을 지속적으로 내놓으면서 Google알리기에 가속을 가하고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Google이 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