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전략론] 태평양 향수의 해외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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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화장품 산업의 특성
2.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3.프랑스 시장 진출원인
4.경쟁업체 및 시장환경
5.본기업의 실패사례
6.프랑스 진출전략
7.향후진로 및 과제
본문내용
연 도 내 용
1945 태평양 화학 공업사 설립
1951 ABC 브랜드 발매
1964 국내 최초 수출, 방문판매제도 도입
1972~1993 미국, 일본, 대만, 중국, 프랑스 지사 설립
2002~2004 상하이, 프랑스 현지 공장 준공
2006 사업부문 아모레퍼시픽 분리 출범
2011 주)태평양 → 주)아모레퍼시픽으로 변경



화장품은 국가 이미지에 따라 소비자의 선호도 좌우
프랑스는 화장품을 포함한 패션,문화,예술에 관련하여 세계시장 주도
세계적 화장품회사들이 최고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벌임
매니아층 존재로 인한 후발업체가 진입하기 어려운 환경



Chanel No.5
-1921년 출시
-향취계열 : Aldehydic floral
-처음 이 향수가 출시도리 무렵, 샤넬이 후보로 올라온 여러 가지의 시제품 향수 중 다섯번째의 것을 골랐다는 데에서 No.5란 번호가 붙은 것으로 전해짐


Angel:프랑스 향수시장 점유을1위
-1992년도에 처음 출시
-향취계열 : Edible(gourmand)
-'Edible'이란 너무나 달콤해서 먹고 싶을 만큼 침이 고일 정도의 향취(계열)이란 의미로 그만큼 아주 달콤하고 먹음직한 향수들 을 지칭하는 향수 분류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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