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미국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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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현황분석
1) About 카페베네

2) 카페베네 전략

3) 시장 규모

2. 환경분석
2.1 산업분석

1) Porter's Five Forces Model

2.2 소비자분석

2.3 경쟁자 분석
1) 경쟁자: 스타벅스

2) 5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

① Product (제품)

② Price (가격)

③ Place (유통)

④ Promotion (촉진)

⑤ People (사람)

3) 오감마케팅(미각, 후각, 청각, 시각, 촉각)
① 미각

② 후각

③ 청각

④ 시각

⑤ 촉각
4) 고객 유대감 등 스타벅스만의 강점을 상실


2.4 자사분석
1) SWOT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reat

3. 전략 설정

1) 고급화 전략

2) Location 전략


본문내용
2. 환경분석
2.1 산업분석
미국 내 커피시장의 규모는 120억 달러 규모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11년 자료에 따르면 시장성장률도 4%를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되어, 일정한 수요를 보이는 커피 시장의 특성과 맞물려 아주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1) Porter's Five Forces Model
① 신규 진입자의 위협(높다)
현 커피 시장에서 잠재적 진입자는 꾸준히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미국에서 커피는 물과 비슷한 정도를 수요를 보이고 있는 필수 상품이기 때문에 일정한 수요가 계속적으로 발생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각 국가의 유명 커피 전문점들도 미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경쟁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② 대체재의 위협(높다)
커피의 대체재로는 먼저, 음료 측면에서 웰빙이 트렌드이기 때문에 zero칼로리와 웰빙 음료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커피를 디저트를 생각해본다면, 배스킨라빈스 31과 같은 아이스크림과 쿠키 등을 파는 베이커리도 대체재로 생각할 수 있겠다.

③ 공급자의 교섭력(높다)
공급자 교섭력의 경우, 대표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의 경우 공급의 가격 탄력성이 낮은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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