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미국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현황분석
1) About 카페베네
2) 카페베네 전략
3) 시장 규모
2. 환경분석
2.1 산업분석
1) Porter's Five Forces Model
2.2 소비자분석
2.3 경쟁자 분석
1) 경쟁자: 스타벅스
2) 5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
① Product (제품)
② Price (가격)
③ Place (유통)
④ Promotion (촉진)
⑤ People (사람)
3) 오감마케팅(미각, 후각, 청각, 시각, 촉각)
① 미각
② 후각
③ 청각
④ 시각
⑤ 촉각
4) 고객 유대감 등 스타벅스만의 강점을 상실
2.4 자사분석
1) SWOT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reat
3. 전략 설정
1) 고급화 전략
2) Location 전략
- 본문내용
-
2. 환경분석
2.1 산업분석
미국 내 커피시장의 규모는 120억 달러 규모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11년 자료에 따르면 시장성장률도 4%를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되어, 일정한 수요를 보이는 커피 시장의 특성과 맞물려 아주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1) Porter's Five Forces Model
① 신규 진입자의 위협(높다)
현 커피 시장에서 잠재적 진입자는 꾸준히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미국에서 커피는 물과 비슷한 정도를 수요를 보이고 있는 필수 상품이기 때문에 일정한 수요가 계속적으로 발생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각 국가의 유명 커피 전문점들도 미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경쟁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② 대체재의 위협(높다)
커피의 대체재로는 먼저, 음료 측면에서 웰빙이 트렌드이기 때문에 zero칼로리와 웰빙 음료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커피를 디저트를 생각해본다면, 배스킨라빈스 31과 같은 아이스크림과 쿠키 등을 파는 베이커리도 대체재로 생각할 수 있겠다.
③ 공급자의 교섭력(높다)
공급자 교섭력의 경우, 대표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의 경우 공급의 가격 탄력성이 낮은 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