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특성, 일반 마케팅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인터넷 마케팅
Ⅰ. 정의
Ⅱ. 일반 마케팅과 비교
Ⅲ. 특성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인터넷 마케팅
I. 정의
일반적으로 마케팅은 목표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확인하고, 경쟁자들보다 더욱 그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킴으로써 가치를 창출하고 제공하는 활동이다. 그러기 위하여는 고객과 경
쟁 및 환경 요인을 파악하고,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분석하여 전략적인 계획에 의하여
제품 개발, 촉진, 유통, 가격 결정 등의 활동을 전재하여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 마케팅이라 함은 "인터넷이라는 의사 소통 도구에 의하여 효과적으로 또한 효율
적으로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제품, 촉진, 유통, 가격 등의 의사 결
정 과정을 통하여 가치를 창출하고 제공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과 전자 상거래를 혼용하여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한 나라의 경제에 많은 산업이 존재하듯이, 인터넷 경제를 구성하는 인터넷 산업이
있고, 인터넷 산업을 구성하는 인터넷 기업들의 활동 중에 한 가지가 인터넷 마케팅이며,
그 마케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거래가 전자상거래 또는 인터넷 마케팅 거래라
고 파악하는 것이 올바르다. 즉, 인터넷 마케팅은 기업의 가치 창출 활동인 반면, 전자상
거래는 거래를 분석 단위로 보는 것이며, 인터넷 마케팅의 한 부분에 불과하다. 이를 잘
못 판단하여 전자상거래가 마치 인터넷 산업을 의미하는 것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오인은 인터넷 쇼핑, 인터넷 경매와 같은 상행위가 인터넷 산업의 전부로 착각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해외시장 성공요인 분석과 SWOT분석 / 비비고 국내,해외시장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효과적인 홍보 카피 작성을 위한 8가지 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 [경영학] 효율성과 유효성
- [원가관리] 자동차 산업의 원가 구조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